와인 지식사전 - 초보자를 위한 와인 입문 가이드
켄 프레드릭슨 지음, 김다은 옮김 / 미래지식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적인 측면에서나 사람들과의 교류나 만남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는 와인에 대한 이해와 접근, 책을 통해 와인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구체적으로 어떤 종류와 유형, 대중들이 선호하는 와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와인 지식사전> 예전에는 고급 음료나 술이라는 이미지가 강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와인도 대중화 되었고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부터 즐기거나 다양한 형태로 소비하며 와인이 제공하는 맛과 멋을 즐기고 있는 요즘이다.

물론 자주 먹는 분들이나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의 경우에는 비교적 와인에 대해서도 잘 알고 어떤 형태로 사람들에게 제공하거나 자신 만의 스타일이나 개성 등을 와인을 통해 표현해야 하는지도 잘 알겠지만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와인의 유형과 종류도 다양하며 나라마다 존재하는 와인의 특성적인 부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는 기본적인 와인의 구성이나 종류, 어떤 형태의 차이점이나 공통점 등을 동시에 갖고 있는지를 자세히 소개하며 와인에 대한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잘 표현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오래된 와인부터 최근에 생겨난 와인의 종류, 또는 와인의 원산지는 다양해도 서로 다른 지역에서 변형된 형태의 와인은 또 무엇인지,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와인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와 지식을 잘 표현하고 있다. <와인 지식사전> 특히 와인문화라고 평가받을 정도로 최근에는 대중화의 과정을 잘 거치고 있으며 굳이 비싼 와인 만을 선호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형태의 와인을 즐기면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매력 자체가 높아진 것도 사실이다. 또한 책을 통해 주류문화나 차, 그리고 술이라는 자체적인 의미부여를 통한 인문학적 메시지를 답습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배우게 된다.

<와인 지식사전> 남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로의 활용도 가능하며 그렇다면 기본적인 와인지식 정도는 알고 있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또한 다른 관점에서는 내가 즐기는 술문화, 차라는 개념으로 접근해도 괜찮고 일상적인 의미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와인이 가진 매력과 장점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보게 된다. 저마다의 특징과 색감, 서로 다른 개성과 비슷한 공통점이 혼재되어 있는 와인의 세계, 다양한 형태로 알아볼 수 있는 세계의 와인과 와인 자체의 스타일, 맛과 멋 등 개인마다 원하는 형태로 배우며 와인에 대해 깊이있게 접근해 보자. <와인 지식사전> 특히 이 책은 와인을 잘 모르는 초보자나 입문자에게 권하고 싶은 와인 입문 가이드북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