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홍보법 - 블로그, 검색어, 광고, 홍보지로 만드는
김상종 지음 / 파지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배우며 실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시대에서 우리는 자신 만의 가치나 경험적 사례, 또는 소통의 창구로 얼마나 다양한 플랫폼을 이해하거나 활용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실무적 감각이나 판단을 해봐야 한다. <스퀘어 홍보법>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실무역량이나 비즈니스 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가치와 활용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시장에 대한 이해나 활용도는 절대적이며 인터넷 사용능력이나 관리법 등은 실무에서도 가장 중요한 단위이자 평가의 지표가 된다는 점에서 이를 간과해선 안될 것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검색에 대한 언급이나 이미지 활용, 구체적인 정보와 자료의 배열이나 형식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며 거의 모든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거나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스퀘어 홍보법> 물론 개인마다 다른 형태나 방식의 차이는 존재하며 하는 일의 유형이나 종류에 따라서도 약간의 차이는 존재하나,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실무역량 강화나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의 활용법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접근과 이해가 더 중요한 가치 임을 판단해 보게 된다.















책을 통해 단순히 읽으며 정보와 지식을 배울 수도 있지만 이 책이 갖는 장점으로는 적절한 사진과 이미지를 활용한 설명과 초보자도 읽으며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아무래도 광고나 홍보전략 및 관리의 경우에는 그 형태로 다르며 사용자의 수준이나 활용법에 따라서도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결과를 낳는다는 점에서 그 애매함이나 어려움이 공존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이나 다양한 스마트 기기 사용법을 알아야 더 쉽고 빠르게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사후관리나 처리방식에 있어서도 이런 능력은 기본적인 요건이라는 점 또한 알아야 한다.

<스퀘어 홍보법> 제대로 배워두면 계속해서 활용할 수 있는 장점과 파생되는 다른 분야에 대한 적응력 또한 높일 수 있고 이는 실무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도 부합된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을 것이다. 이론적 부분과 실무적 경험이나 역량관리 모두를 말하고 있는 <스퀘어 홍보법> 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플랫폼을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내가 선호하는 분야나 장르에 맞는 맞춤형 전략이나 매뉴얼 등은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함께 파악해 보자. 인터넷 홍보를 통한 매출전략과 성공적인 관리에 대한 조언서 및 가이드북으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afael84 2022-07-02 06: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독자님. ‘스퀘어 홍보법‘ 의 김상종 작가입니다. 책 읽고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책에 담긴 내용 이외에도 힘이 되어드리는 인연으로 함께하기를 소망합니다. 매일 평안하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