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의 스마트폰
박준영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의 모든 세대에서 필수적인 기기로 활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언급, 그리고 새로운 세대들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어떤 부가가치나 부의 창출을 바라는지, 또한 이어지는 새로운 소통의 방식이나 정보와 지식의 교류 등의 형태로 어떤 앱들을 사용하며 급변하는 세상속에서 살아가고 있는지를 책을 통해 읽으며 판단해 보게 된다. <Z의 스마트폰> 인터넷 사용의 대중화와 보편화로 인해 우리는 생활속에서 필수적인 기기로 인식하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는 비즈니스적인 활용도나 취미생활의 공유나 정보검색 등 개인마다 추구하는 방식에 따른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큰 관점에서 본다면 모두가 이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인 가치와 트렌드적 현상 등을 통해 Z세대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어떻게 이해하며 사용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의 상황이나 가까운 미래를 대응하는 관점에서도 스마트폰의 활용도나 사용법은 필수적인 영역으로 볼 수 있다. 지금도 투자관리나 정보검색 등 개인마다 원하는 정보와 지식을 얻고자 할 때 가장 쉽게 접근하는 기기이며 이는 자신의 정보와 지식을 쌓는 도구로도 사용하지만 타인과의 소통에 있어서도 그 장점이 명확하며, 이는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새로운 플랫폼 구축 등의 형태로도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제대로 알고 대응하는 능력이 더 중요해진 요즘이다.















또한 팬데믹 시국을 거치면서 온라인 시장의 가치가 높아졌고 굳이 대면하지 않아도 전자상거래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이는 해당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새로운 기회나 투자가치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도 스마트폰의 전략적 사용이나 그 방안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Z의 스마트폰> 특히 책에서는 마케팅 분야나 세일즈 영역, 또는 브랜드화 전략이나 효과에 있어서도 스마트폰의 사용법을 잘 이해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는 기존 세대들에겐 다소 어렵다는 느낌을 줄 수 있고, 새로운 세대들의 경우에는 일상적으로 활용하며 더 가치있는 결과나 경험 등을 답습하려는 자연스러운 과정에서 진행되고 있다는 점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Z의 스마트폰>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와 경험적 측면을 통해 이런 변화상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지, 그리고 미래를 대응하기 위한 수단이나 필수적인 플랫폼, 또는 과정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할 것인지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어떤 의미에서는 전혀 다른 새로운 사고나 방식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을 배우게 되며, 결국 시대변화는 거스를 수 없는 변화라는 점을 인지할 때, 우리는 어떤 형태로 새로운 기기나 플랫폼, 그리고 세대들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마주하며 소통의 방식이나 미래가치,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로 이해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보자. 누구나 알지만 자세히는 모르는 분야에 대한 진단과 언급이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 서적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