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 푸른들녘 미래탐색 시리즈 19
안병택 지음 / 푸른들녘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형태의 자기계발 및 성공을 위한 다양한 사람들의 노력과 관리, 이를 위해 우리는 어떤 형태의 직업관이나 자신에 대한 이해, 또는 직로탐색 등의 방법을 통해 일정한 준비와 대응을 해야 하는지, 이 책은 잘 표현하고 있다. <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 해당 분야의 경우 의료 및 의학 분야에 특화된 지식과 정보를 배울 수 있다는 점과 미래가치를 고려해도 유망직업으로 평가받는 해당 분야와 산업에 대해 얼마나 많은 것을 알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직업의식이나 준비전략 등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워보게 된다.

이는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에 있어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제공하고 있고, 물리치료사의 경우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직무이해도를 높이거나 직무 관련으로 준비해야 하는 자격요건이나 사항 등이 무엇인지도 판단해 볼 수 있다. <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 물론 해당 분야의 경우 직접적인 환자관리나 치료, 예방관리 및 전문성을 요구하는 지식과 정보가 있어야 한다는 점과 이에 파생되는 비슷한 분야의 직업은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현실적인 진로탐색 가이드북으로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다.

또한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비전공자의 경우에도 일정한 준비과정과 대응 매뉴얼 등을 통해 충분한 시간을 갖고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의미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물리치료사가 갖는 직업의식이나 사명감, 사람들과의 소통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봐야 햔다. 결국 대면 진료를 통한 소통법이 가장 중요할 것이며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과 환경변화, 변수 등에 대응해야 한다는 점에서 실무적으로는 굉장히 어려운 점들이 많다는 점도 이해하게 된다.

이는 인적성 문제로도 연결시켜 판단해 볼 수 있고 보여지는 행위나 결과에만 매몰되기보단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며, 이미 현직에서 경험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어떤 마인드가 중요하다고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자신을 위해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을 바탕으로 알아보는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에 대한 접근, 책을 통해 배우며 해당 분야의 경우 어떤 미래가치나 준비전략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나는 날마다 성장하는 물리치료사입니다> 물리치료사를 통해 말하는 직업 및 진로에 대한 탐색과 이해, 해당 분야의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