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디아’s 부르지 못한 이야기
버블디아 지음 / 너와숲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분야에 몰입하거나 꾸준히 자신을 믿고 나아가며 성장이나 좋은 결과를 얻는 분들은 어떤 가치 판단을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는지, 책의 저자의 인생 스토리를 통해 우리는 공감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이 책도 이런 저자의 경험과 배움, 살면서 느낀 소소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에세이북으로 이미 유명한 뮤직 크리에이터라는 점에서 그녀가 갖는 인지도나 유명세와는 별개로 개인적인 관점에서 마주하며 삶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된다. <버블디아's 부르지 못한 이야기> 책의 저자의 경우 이미 알만한 분들은 잘 아는 그런 유명 크레에이터이다.

지금이야 유튜브가 당연시 되는 사회가 되었지만 예전만 하더라도 그 저변이나 인기가 그렇지 못했고 어떤 의미에서는 과연 미래가 있을까? 하는 생각조차 들었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저자의 경우에는 끊임없이 자신의 노래를 부르며 사람들과의 소통, 공감능력을 중시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이 보고, 경험한 삶의 의미나 행복한 인생이 무엇인지, 그리고 계속해서 노래를 부르며 살아가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개인적인 팬의 입장에서도 저자의 실력이나 능력도 대단하지만 항상 대중들과 소통하거나 공감하려는 의지가 돋보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자신이 잘하는 분야의 경우에는 끊임없이 관리를 하는 모습이나 장르를 넘어서서 다양한 분야의 노래를 부르면서도 끝까지 도전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는 모습 등 우리가 책으로 만나게 되는 저자의 이력이나 삶을 말하는 글귀들도 괜찮지만 해당 저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의 경우 저자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누구나 기회가 있고 자신의 잠재력에 대해 쉽게 판단해선 안되지만 특히 이 책을 통해 자신감 있게 살아가는 당당한 태도나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끝까지 도전해서 결과를 얻고자 할 경우 어떤 삶의 가치나 중심을 잡아야 하는지도 생각해 보게 된다.

<버블디아's 부르지 못한 이야기> 세상에는 유명한 사람, 뛰어난 사람도 많지만 결국 자신의 삶을 결정하거나 더 나은 결과를 바랄 경우 이에 상응하는 노력과 관리, 그리고 꾸준함이 필요할 것이다. 저자의 생애가 그런 느낌을 주며 굳이 음악이나 노래 분야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를 영위하며 살아갈 때, 지금 우리들에게 필요한 생각이나 행동력, 그리고 사람들과 함께 살면서 느끼게 되는 삶의 만족이나 행복한 감정 등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자. 버블디아가 말하는 삶에 대한 솔직한 표현, 그리고 자신이 바라보는 성장과 삶의 행복이 무엇인지,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