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 전 세계 아웃도어 시장을 석권한 텐트 장인 라제건의 특별한 경영 스토리
유승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기업이나 주체들의 경우 시대를 앞서가는 감각이나 실무에서 유용한 경영전략 및 철학의 가치를 매우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마스터> 책에서도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어떤 형태로 업종분석이나 현황 등을 바라보며 더 나은 가치의 탄생, 브랜드화에 힘썼는지 이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물론 특정 업종의 특성으로도 볼 수 있지만 모든 업종에도 공통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차별화 전략이나 경쟁력 우위, 선점효과 등을 얻기 위한 구체적인 매뉴얼이나 노력의 방안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답습해 보게 된다.

<마스터> 아웃도어나 캠핑 분야의 특징이나 많은 분들이 왜 이런 활동들을 꾸준히 하며 자신의 삶의 만족이나 행복 등을 느끼고자 하는지, 그리고 이런 니즈에 걸맞게 제대로 된 공급과 맞춤형 전략이 왜 필요한지도 책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브랜드 전략, 브랜딩 효과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나 고객과의 소통이나 공유하는 정신, 이를 기업들이 왜 주목하며 자신의 업에도 적극 도입하거나 새로운 배움의 과정, 또는 성공하는 결과로 이어지는 방법론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는지를 판단해 보자.
















개인적인 의미에서는 개인의 성장사, 생애 등에 주목하며 나를 위한 성공 방정식을 그려볼 수도 있고 기업경영의 핵심가치로 볼 수 있는 혁신의 방안이나 구체적인 공정방식, 업종분석 등의 경우에는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활용해 볼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마스터> 결국 소통과 공감의 자세는 필수적이나 동종업계와의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는 전략이나 방식에도 일정한 패턴이나 흐름 등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게 된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환경이나 상황에 대응하는 능력과 전략, 다양하게 제공하면서도 본질적인 부분이나 기본적인 방향성 등은 왜 유지하거나 강점화 전략으로 승화해 나가야 하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마스터> 책을 통해 사람의 가치나 중요성을 기반으로 한 인문학적 메시지를 답습해 볼 수도 있고 철저한 계산이나 이해관계, 영향력 등을 감안한 브랜딩 전략이나 효과에 대해서도 이를 실무적으로 풀어내는 방법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어떤 업을 가더라도 공통적으로 중시되는 경영철학이 존재하는 법이다. 늘 우리가 갈망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이유가 무엇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이나 성공을 거둔 입장에서 저자는 무엇을 우리들에게 표현하며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려고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판단해 보자. <마스터>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그리고 혁신의 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이라 괜찮은 경영관리 가이드북으로 평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