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NFT 메타버스 저작권 문제 해결 - 판사 출신 변호사와 법학박사가 알려 주는 NFT, 메타버스 시대 법률 가이드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오승종.김연수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환경변화, 이에 우리는 새로운 방식의 법률이 제정되기도 하며 또 다른 갈등적 상황을 막거나 자신의 가치나 능력을 지키기 위한 수단으로라도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된다! NFT 메타버스 저작권 문제 해결> 제목만 보더라도 대충 어떤 내용을 바탕으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책에서는 NFT 및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새로운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발견이나 활용능력도 중요하며, 또는 투자의 개념으로의 사용도 필수적이지만 이에 상응하는 법률에 대한 이해도, 현황, 개정될 여지가 있는 부분 등은 무엇인지를 더 확실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된다! NFT 메타버스 저작권 문제 해결> 갈수록 지식 정보화 사회로 빠르게 접어들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저작권, 지적재산권, 재산권 등의 개념 또한 새롭게 등장하거나 기존의 법률 현황에서 개정되는 흐름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전문가가 말하는 객관적인 내용, 사실을 바탕으로 접근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분야를 업으로 하는 분들이나 창업이나 비즈니스 전략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실무적인 역량강화 및 관리에도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특장점이 명확한 가이드북이다.















특히 판매자나 구매자, 또는 거래소의 역할이나 책임 범위와 이를 관리하는 또 다른 법률적인 현상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각 이해관계마다 입장차이가 존재하며 이는 또 다른 분쟁이나 갈등의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용낭비를 막는 개념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그리고 디지털 문화의 특수성과 환경적 요인, 이에 디지털 플랫폼이나 블록체인 기술 등에 대한 활용전략이나 이해도,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NFT 및 메타버스 자체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사례와 판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된다! NFT 메타버스 저작권 문제 해결> 이미 많은 분들이 해당 분야를 적극 활용하며 투자의 개념이나 자신의 업에서의 사용을 바탕으로 더 많은 기회를 잡거나 미래가치 및 대비의 개념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며 다소 복잡하게 여기는 분야라는 점에서 법 자체가 딱딱하며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지만 책을 통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실무적인 부분에서의 관리법이나 구체적으로 어떤 법률적인 개념이나 이해도를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근하며 배워볼 것을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 NFT 및 메타버스 저작권 관련 가이드북으로 접하며 스스로의 성장과 관리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