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그리는 미래, 뇌와 AI의 결합 IoB - 테슬라, 스페이스X를 넘어 미래를 바꾸기 위한 일론 머스크의 멈추지 않는 도전
하마다 가즈유키 지음, 송태욱 옮김 / 동아엠앤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급변하면서 많은 분들의 투자의 도구나 수단으로 해당 기술을 바라보거나 과학 기술 자체에 대한 집중과 연구 등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얻고자 노력하는 요즘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일론머스크 역시 논란의 중심에 있는 인물이며 보는 관점에 따라서 평가가 극명하게 갈리는 인물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시대가 변하고 있다는 점이며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노력이나 관리, 배움이나 경험적 가치를 중시한다는 점에서 인물에 대한 논평은 잠시 차치하더라도, 책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기술 변화의 영역에 대해 집중하며 스스로를 위한 점검이나 활용할 만한 매력적인 전략이나 분야가 무엇인지도 함께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주요 분야의 경우 이미 활발한 논의과정이나 실제 결과를 내고 있는 분야들이 다수이다. 흔히 우리가 아는 태양광이나 지하터널, 테슬라의 경영기법이나 투자전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경영전략, 또는 우주개발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서도 폭넓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전한다. 물론 책의 내용이 기본기나 기초적인 지식을 반복해서 설명하는 느낌도 있어서 청소년을 위한 과학 입문서나 기초과학 및 교양과학에 대한 접근서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어른들도 급변하는 시대에는 배우거나 알아야 하는 정보와 지식이 많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의미나 개념, 용어 등에 확실히 배워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장점이 더 많은 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경영전략 및 관리, 철학 등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일론머스크는 왜 앞서가는 가치에만 매몰되는 경향이 있는지, 그리고 이를 추종하는 사람이나 세력들의 경우에는 어떤 변화상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력이나 경쟁상황에서의 다양한 선점효과를 노리며 투자의 개념이나 기준으로 적용하고자 하는지도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일론머스크가 그리는 미래 뇌와 AI의 결합 IoB> 다양한 분야의 결합이나 만남으로 정의할 수도 있고 이미 우리가 알만한 인공지능 기술의 현황이나 미래가치에 대한 재발견, 새로운 기법론에 대한 해석으로도 볼 수 있을만큼 현실적인 과학기술 분야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이나 기여도, 개인들이 할 수 있는 더 나은 형태의 삶과 발전된 사회의 모습 등은 어떤 형태의 변화상과 직접적인 투자와 관심을 통해 이룰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보게 된다. <일론머스크가 그리는 미래 뇌와 AI의 결합 IoB> 남들과 비슷해 보이나 전혀 다른 기법으로 접근하고 있는 특징의 표현, 그리고 도전과 모험, 또는 기회와 미래라는 키워드를 적절히 배합하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영역에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현실적인 의미로도 판단해 보자. 갈수록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우며, 또 주목하며 실질적인 변화와 행동을 통해 대응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만나보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