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 - 안전거리와 디테일이 행복한 삶의 열쇠다
장샤오헝 지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부터 그리고 사회생활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과 마주하게 된다. 나와 잘 맞는 사람도 있지만 반대로 어떤 대화를 해도, 그리고 배려나 존중을 해도 당연하게 여기며 상극인 사람도 존재하는 법이다. 무조건적인 배려나 존중을 바라는 것도 아니며 적절한 처세술을 바탕으로 한 안전거리 유지, 이 책이 말하는 논조이자 책을 통해 현실에서 마주하는 인간관계에 대해 배우며 생각해 보게 된다.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 어쩌면 우리 만의 문화일 수도 있고 때로는 솔직함을 무기로 표현하고자 했지만 상대의 반응이 차갑거나 부정적인 상황이 야기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이에 대해 제대로 알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책에서도 적정선과 절적함이 무엇인지, 왜 안전거리라는 표현을 통해 서로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상호작용하며 나아가야 하는지, 갈수록 시대는 급변하며 사람들은 연결의 가치나 중요성을 알지만 다른 의미에서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심리적 강박이나 압박 또한 상당하다는 점에서 이에 대해 배우며 활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사례나 조언을 보더라도 인간관계는 절대적인 힘이자 나를 더 빛나게 하거나 내가 바라는 결과나 가치를 이루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통용된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선을 지키는 행위에 대해 또 다른 스트레스가 작용한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내가 하기 싫은 일이나 행위는 상대도 마찬가지이며 이를 극복하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설정하기 위해선 부단한 노력과 센스있는 관리법이 필요한 법이다. 책을 통해 원론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접근, 내 상태에 적용해서 판단해 보는 시행착오와 과정에서 오는 상대 반응에 대한 유추 등 현실적인 관점에서 활용하며 지금보다 더 나은 관계술과 처세술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설정으로 인해 지치기보단 긴 호흡으로 인간관계를 재정립한다는 의미로의 접근을 권하고 싶고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나 직장생활에서 매일 마주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는 어떤 가치와 행동력이 필요한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처세술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기본적인 관계의 심리학을 바탕으로 개인의 성장이나 자기계발적 요소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그 가치가 빛난다고 볼 수 있다. 삶의 행복과 성장, 또는 성공적인 관계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결과물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