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패 영업 -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인 영업 바이블
다카하시 고이치 지음, 이은혜 옮김 / 비즈니스랩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통용되는 가치, 그리고 시대가 변하면서 개인을 표현하는 부분이 또 다른 자신의 능력이자 성과달성을 위한 필수조건이 되면서 영업력 및 업무력 자체에 대한 평가나 배움의 가치는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무패 영업> 이 책도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저자의 경험과 업무력에 대해 일정 부분 배우거나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실무를 위한 가이드북, 또는 비즈니스 및 협상력을 어떤 형태로 끌어올리며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도 함께 고민해 보게 된다.

책을 통해 우리는 어떤 가치가 중요한지 충분히 이해하게 된다. 바로 고객관리와 소통의 자세, 그리고 마케팅 및 세일즈의 영역에서 중요한 기본기의 강조가 그것이다. 아무리 자동화, 기계화 열풍으로 인해 모든 분야의 변화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지만 결국 인간 만이 갖는 본질적인 영역이나 의사결정 과정에서 오는 중요도는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왜 영업의 가치를 간과할 수 없으며, 이는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자기계발적 덕목이 되는지도 책을 통해 공감해 볼 수 있다. <무패 영업> 항상 영업이 성장이나 성공적인 결과 만을 마주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실패나 시행착오의 과정에서 배우기도 하며 기존의 관점이나 방식에서 일이 잘 풀린다고 하더라도 안주하는 순간 또 다른 변수나 위험은 항상 동시에 온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잘 나가는 사람들, 그리고 사회적으로 성공한 분들이나 대중적 인지도를 꾸준히 유지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도, 저자의 경험과 방식을 통해 우리는 공감하거나 자신을 위한 부분으로 승화해 보게 된다. <무패 영업> 영업과 영업력, 또는 업무방식에 대한 책은 너무나도 많지만 이를 요약적으로 그리고 시대상에 맞는 핵심가치나 트렌드를 적용해서 표현한 책은 드물다는 점에서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나 철저히 실무를 위한 방식으로의 접근이 인상깊다고 볼 수 있다.

<무패 영업> 개인 사업이나 창업을 하더라도 고객관리나 소통은 절대적이며 어떤 기업이나 회사에 속한 직원이나 관리자라고 하더라도 결국 인문학적 가치의 중요성이나 필요성, 그리고 자신 만의 영업력 강화는 절대적인 영역으로 볼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이론적 배움을 중시할 수도 있고 또 다른 분들은 실무를 위한 경험적 내공과 관리에 집중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공통적으로 중요한 영업의 성공전략과 업무력에 대한 방식의 전환, 책을 통해 이 점에 대해선 확실히 답습하며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 점검하거나 성찰, 또는 전환하는 방식으로 사용해 보게 될 것이다. 실무 및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영업전략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