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 비전공자도 1:1 과외하듯 배우는 IT 지식 입문서 ㅣ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고현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시대에 맞는 학습법, 또는 자기계발적 요소로 많은 분들의 코딩의 가치에 주목하며 다양한 형태로 배우거나 자신의 업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이에 구체적으로 코딩이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코딩지식과 기술적 부분에 대해 주목하며 사용할 수 있는지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조명한다.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이미 교육과정에서도 그 가치를 주목하고 있으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코딩에 대해 익숙한 측면이 강하나, 어른들의 경우에는 컴퓨터 및 모바일 활용능력이 부족하며, 교육과정에서 배우지 않아 오히려 더 어려움을 겪는 측면이 강한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책을 통해 코딩의 기초지식에 대한 이해, 그리고 IT지식이나 기술적 역량에 대해서도 어떻게 마주하며 스스로의 자기계발적 역량을 강화하거나 비즈니스 전략으로의 사용, 또는 데이터나 인공지능 등 지금도 주류 키워드로 언급되는 분야에 대해서도 더 깊이있는 이해도를 바탕으로 활용해 볼 것인지 등을 책을 통해 충분히 답습해 보게 된다. 또한 이 책의 장점은 혼자서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구성과 핵심가치와 키워드를 바탕으로 코딩지식 및 IT지식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용어나 개념에 대한 학습이나 정리가 필요하며 어떤 부분에서는 암기를 통해 공부해야 하며, 또 다른 분야에서는 전체적인 흐름이나 맥락에 대한 이해도를 요구하는 부분도 존재한다는 점을 알리고 싶다.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코딩교육과 공부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배우며 다양한 업종에서의 사용현황, 또는 새로운 직업이나 진로탐색의 영역에서는 어떻게 활용해 볼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보게 된다. 또한 컴퓨터 및 모바일에 대한 학습으로도 볼 수 있으며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의 경우에는 컴퓨터공학 및 전산학의 토대가 된다는 점에서도 지금까지는 코딩의 가치가 무한하며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영역으로도 볼 수 있다.
개인마다 다른 코딩에 대한 이해도나 활용 수준의 정도, 이를 극복하며 시대상과 새로운 트렌드, 그리고 기술적 역량을 바라는 분들에게는 왜 코딩이 중요하며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이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필요한지 등을 책을 통해 생각해 보게 된다.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 지식> 코딩에 대한 다양한 교재가 존재하며 이를 활용하는 방식이나 전략에 있어서도 차이점은 존재하나, 공통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요건이나 구성에 대한 이해,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실무 활용 역량에 대한 주문 등 책을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코딩지식 및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자. 특히 코딩 지식 초보자나 입문자를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