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의 미래에 투자하라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는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폭발적 성장과 투자의 기회
조종희.최중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형태의 비즈니스 전략, 그리고 기업들의 생존이나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의 방안에서 어떤 가치를 최우선에 둬야 하는지 책에서는 클라우드라는 핵심가치를 통해 표현하며 급변하는 시장환경이나 경영전략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클라우드의 미래에 투자하라> 기본적으로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이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등장이나 기존의 글로벌 기업, 또는 대기업의 경우 어떤 형태로 그들의 업을 유지하거나 새로운 형태로 시장 자체를 선점하고자 하는지도 책을 통해 살펴보게 된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며 핵심가치로 요구되는 덕목이나 키워드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변화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방향성에 대해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연결과 경쟁이라는 시대정신이 동시에 요구되는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이런 변화상을 마주하거나 새로운 기회적 요소로 활용해야 하는지, 이는 기업들의 전유물도 아니며 개인의 경우에도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이나 사업이나 창업 등 원하는 방식이나 전략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나 트렌드를 적극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점이 크다고 볼 수 있다. <클라우드의 미래에 투자하라> 또한 투자자의 입장에서도 달라지는 기술역량이나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디지털이라는 가치가 주는 절대적인 장점과 실무에서의 활용방안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요약해 볼 수 있다.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나 다양한 기업들의 경영전략이나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조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 권하고 싶다. <클라우드의 미래에 투자하라> 새로운 기술역량의 등장과 이를 사용하는 인재들의 존재, 그리고 일정한 적응 기간을 거치면서 어떤 형태로 더 빠른, 그리고 더 나은 형태의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수 있는지도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이론적인 부분에서의 학습이나 이해도가 중요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사용되거나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우리는 이에 대한 비교, 구분의 자세를 통해 자신의 업이나 비즈니스 전략으로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이는 우리 경제에도 대입해 볼 수 있고 세계경제의 변화상이나 흐름, 지난 사례나 과거의 장점에서 어떤 형태의 유지, 관리를 해야 하며 현재의 기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회적인 요소, 그리고 다가올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에 대해서도 일정 부분 예측하며 대응해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클라우드가 갖는 상징성이나 변화를 거부할 수 없는 절대성에 대해서도 공감해 보게 된다. <클라우드의 미래에 투자하라> 잘 아는 분야의 경우에는 복습의 개념으로, 그리고 모르거나 생소한 분야의 경우에는 배움의 가치로 접하며 책을 통해 급변하는 기업들의 동향과 경영전략 방식에 대해 이해하며 판단해 보자. 특히 이 책은 실무자를 위한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