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찰 없음 - 속도, 유동화, 개인 맞춤 - 마찰 최소화 전략의 모든 것
크리스티안 르미유.더프 맥도널드 지음, 강성실 옮김 / 라이팅하우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에 있어서도, 그리고 개인들의 영업이나 창업 등에 있어서도 성공전략은 핵심가치이자 새로운 기회, 이어지는 성공의 결과물을 위해서도 반드시 수행되어야 하는 일종의 관례와도 같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마찰없는 경영, 결국 위험이나 변수를 제어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변화나 성장, 추구하는 가치나 원칙 등을 바탕으로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경영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급변하는 시대상에 맞는 새로운 트렌드의 활용이나 유입, 또는 사람들의 정서적, 심리적 요인을 고려한 경영전략 및 혁신의 사례가 무엇인지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마찰 없음> 어떤 일을 하더라도 우리는 비즈니스 전략이나 협상력, 또는 개인의 영업력 등은 내 가치를 높이는 단면적인 평가의 지표이자 수단일 것이다. 모두가 일정한 공부나 배움의 과정을 통해 그리고 경험적 내공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선택이나 판단을 할 것이며 때로는 모든 것을 제어하거나 관리할 수 없다는 점에서 말처럼 쉬운 영역 또한 아니라는 점에 공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여러 분야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언급하며 실무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스 가이드라인을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정보나 지식을 쉽게 얻거나 활용할 수 있는 시대에선 이런 가치가 더욱 부각될 것이며 남이나 고객을 속이거나 기만하는 행위는 기업이나 해당 업의 주체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가장 신중하게 접근하면서도 유연한 태도를 바탕으로 하는 경영전략 기법으로도 볼 수 있다. <마찰 없음> 우리는 어떤 형태의 부정적 상황을 경험했으며 이런 갈등적, 소모적인 논쟁에서 벗어나 일하는 사람도 만족감을 느끼며 제품구매나 실질적인 판매의 주체가 되는 입장에서도 어떤 가치평가의 기준을 바탕으로 더 나은 경제생활 및 경영전략의 방향성을 설정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마찰 없음> 일정한 비즈니스 전략, 또는 개인의 협상력이나 영업력에 대한 몰입의 과정으로도 볼 수 있고 기업을 운영하거나 관리하는 주체의 경우 어떤 형태의 조직관리 및 인재관리, 또는 성공적인 결과를 남기는 리더십의 발현을 통해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해나갈 수 있는지도 생각해 보게 된다. 책의 논조처럼 마찰만 조율하더라도 부정적인 상황과 결과를 피할 수 있으며 이는 안정적인 경영관리나 결과의 성공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상기하며, 어떤 형태의 배움과 활용을 통해 다양한 업종에서의 활용이나 전환적 사고를 가져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