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식이 돈이다
토리텔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가 당연시 되는 사회, 그리고 개인들도 미래나 노후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경제나 금융현상에 대한 이해는 필수가 되었지만 여전히 어려움이 많고 어떻게 경제공부를 하며 자신이 원하는 투자 및 재테크의 결과를 얻거나 이룰 수 있는지도 애매한 점들도 많은 요즘이다. <경제지식이 돈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일정한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더 나은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계획력이나 돈관리법, 또는 경제현상을 통해 어떤 미래을 예측하며 대응해 나갈 수 있는지 등을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경제학 가이드북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주요 내용이나 사건, 이슈의 경우 흔히 우리가 뉴스나 미디어를 통해 자주 접했던 용어나 개념일 수 있고 이를 어떻게 현실이나 실무적 상황에서의 투자전략이나 정보 등으로 활용해야 하는지도 저자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물론 지금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국제이슈나 관계의 흐름, 또는 세계경제의 불황적 요소로 인해 경제학 자체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또한 이런 국제뉴스나 주요 이슈에 대한 접근도 중요하나, 개인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정보와 지식은 아무래도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이나 재테크 방식에서 오는 현실적인 안목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조를 바탕으로 경제 및 금융 분야의 기본원리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며 우리 기업들의 동향이나 산업분석 및 변화상, 또는 한국경제에 대한 깊이있는 접근과 이해를 바탕으로 어떻게 세계경제의 주요 변화상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생각해 볼 수 있는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런 과정을 알아야 주식이나 부동산을 비롯해 각종 투자종목에 대한 안목도 높일 수 있고 이런 과정을 바탕으로 경제가 이론적, 학문적 의미의 수단이 아닌 현실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이자 나를 위한 경쟁력 강화, 생계와도 밀접한 상관관계를 맺고 있다는 사실 또한 체감해 보게 된다.

<경제지식이 돈이다> 어쩌면 자본주의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분야이자 교육과정으로도 반드시 알아야 되는 영역이지만 생각보다 우리는 기본적 가치나 원리에 대해선 쉽게 여기는 부분들이 존재하며, 이 같은 현상이 지속될 경우 투자나 재테크에 있어서도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경제에 대한 이해, 자본주의 사회에서 더 나은 형태로 결과를 만들거나 삶의 행복이나 만족 등을 높이는 방안이나 전략 등이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왜 경제지식을 알고 경제공부를 해야 하는지, 특히 경제 분야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경제공부 및 경제학 가이드북으로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