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최근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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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공통적으로 통용되는 가치가 존재한다. 바로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 이에 수반되는 실무능력 및 관리법 등이 그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저자는 기본적인 마케팅 원론, 그리고 개인에게도 절대적으로 중요한 영업력과 업무력 등에 대해 조언하며 책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성과달성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알고 구체적인 계획이나 실행력 등을 바탕으로 행동해야 하는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특히 영업 분야의 경우에는 다양한 평가가 존재하며 이에 대한 반응이나 실제 업무에서의 활용전략 또한 개인마다 다르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는 보여지는 가치도 중요하나, 이게 전부가 되어선 안되며 결국 고객의 관심과 니즈를 어떻게 공감하며 제공할 수 있는지, 신규고객의 유입이나 확보 만큼이나 중요한 기존 고객관리에 있어서도 우리는 일관성있는 전략과 그들의 니즈를 충분히 제공하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업을 영위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는 개인이나 기업의 판매능력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가 상생하며 함께 한다는 이미지를 주는 브랜드화 전략, 또는 좋은 평판을 만들어 내는 방법론은 또 무엇인지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책에서도 어려운 의미나 가치를 강조하지 않는다. 다만 고객에게 전달되는 진심과 진정성으로 표현되는 영역에서의 공감대 형성이나 연결의 가치를 바탕으로 하는 소통능력, 또한 당장의 이익이나 성과를 위해 속이는 행위나 기만하는 행위가 주는 부정적인 과정과 결과에 대한 성찰적 태도, 이런 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력과 업종마다 다르게 존재하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암묵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우리는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종합적인 입장평가와 조언을 통해 보여지는 성공적인 결과물을 향해 나아가는 영업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억대 연봉 세일즈맨은 이렇게 영업합니다> 분명 영업분야나 개인의 영업력은 어렵고 또 다른 관점에서는 기업에 속해 있으면서 영업을 하는 부류와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해야 하는 영업의 경우에는 차이점이 존재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결국 위험이나 변수에 있어서 일정한 방패막이 존재하는지, 아니면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모든 것을 스스로가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구분도 중요하며 이런 과정에 대한 배움과 경험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성과달성이나 개인이나 다양한 주체가 바라는 물질적인 보상이나 결과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 기본적인 영업전략과 방향성, 그리고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서의 성공전략을 위해 어떤 가치를 중심에 두면서 경영전략 및 관리의 정신과 자세를 펼쳐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를 위한 성공 가이드라인을 접하며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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