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늑대 - 경제 신대륙을 향한 변종 늑대들의 대항해 시대
김영록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더 나은 형태의 변화나 성장을 지향하는 주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기업들도 새로운 형태의 방식을 도입하거나 기존의 가치에서 살릴 수 있는 강점화 전략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경영전략 및 방침에 대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이런 변화상에 대해 이해하며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진격의 늑대> 책에서도 어려운 내용을 조언하지 않는다. 우리가 생활속에서 느낄 수 있는 경영전략의 변화상과 개인의 관점에서 중요한 사업이나 창업계획 및 정보에 대해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를 표현하고 있다.

사실 우리가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에서 많은 것을 배우거나 국내기업의 관점에서 보더라도 대기업들의 변화상을 통해 새로운 트렌드나 현상에 대해 이해하고자 한다. 하지만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기업, 직접 마주하며 내 삶의 변화를 제공하는 기업들을 통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미래가치나 트렌드적 현상을 이해한다면 더 쉽게 경영관리 및 전략에 대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판단해 볼 수 있다. <진격의 늑대> 이 책도 우리가 흔히 아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달라지는 기업문화나 환경, 인재관리 및 리더십의 구현 등은 어떤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지를 집중 조명하고 있다.

또한 벤처나 스타트업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며 개인들도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선점하거나 더 나은 방식으로의 활용, 또는 기존의 가치나 관리론에서 무엇에 몰입하며 더 나은 형태의 부가가치를 만들어야 하는지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투자의 관점에서도 기업분석이나 산업분석 등의 방향성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메시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 <진격의 늑대> 급변하는 시장환경이나 자본시장의 상황, 자본이나 물류의 흐름을 어떻게 변하고 있으며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경제 및 금융, 그리고 경영학에 대한 이해도는 어디 쯤에 있는지도 가늠해 보게 된다.

새로운 가치의 구현, 스타트업의 변화상을 통해 새로운 기회나 미래가치를 바라는 분들, 또는 기존의 경영관리 전략에서 수정하거나 새롭게 받아들여야 하는 점은 무엇인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실무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 및 스타트업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또한 사업이나 창업 등을 구체적으로 영위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사람들이 바라는 가치나 사회적 변화로 인해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선점효과 및 다양한 형태의 결과적 성공까지 이룰 것인지도 책을 통해 판단해 볼 수 있다. <진격의 늑대> 를 통해 다양한 기준과 관점에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경영관리 및 스타트업 관련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