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피팅의 정석 - 안경을 완성시키는 피팅의 모든 것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 사람마다 전혀 다른 반응이나 해석이 가능한 영역인지 모른다. <안경 피팅의 정석> 안경을 쓰는 입장에서는 궁금한 내용도 많을 것이며 또는 시력이나 눈건강 관리법에 대해서도 알고자 하는 분들도 책을 통해 충분한 상식과 관리법 등에 대해 저자의 조언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안경에 대한 모든 정보, 일반적으로 시력이나 눈건강의 경우에는 유전적 요인이 크다고도 보며, 어떤 의미에서는 직업적인 부분에 따라서도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분들도 있고 요즘처럼 자기계발 및 몰입의 과정을 중시하는 사회의 모습을 보더라도 이는 중요한 분야이지만 우리가 쉽게 생각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에서는 안경과 안과, 안경사나 안경원 등 관련 주제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며 어떤 형태로 착용하거나 피팅, 또는 도수에 관한 조언이나 다양한 형태의 조절, 관리 등을 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또한 해당 분야의 경우 이미 직업적으로 임하는 분들도 많지만 상대적으로 미래가치는 별로 없다라는 느낌을 주기도 하나,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안경에 대해 잘못된 정보나 편견을 갖고 있는지도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안경 피팅의 정석> 이런 기본적 가치에 대한 답습을 통해 시력이나 눈건강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미리 예방 차원에서 할 수 있는 관리법은 무엇인지도 생각해 보게 된다. 임상의학, 또는 의학 및 보건, 위생 등 다양한 분야로의 연결성을 우리는 고려해야 하며 이는 개인적 단위에서의 충분한 학습과 경험을 통한 관리나 예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생각보다 많은 분야에 영향을 준다는 점과 많은 분들이 잘못된 정보나 방식을 바탕으로 안경을 바라보고 있다는 점도 읽으며 공감해 보게 된다.

어떤 대상을 보고 경험할 수 있다는 건 대단한 일이며 해당 부분에 대해 장애를 경험했던 분들의 경우에는 이를 현실적으로 체감하고 있을 것이다. 너무 당연해서 쉽게 생각했던 부분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접근법으로도 볼 수 있고 안경 전문가가 말하는 구체적인 관리법과 접근방식에 대해 책을 통해 공감하며 스스로를 위해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안경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 책이다. <안경 피팅의 정석> 책을 통해 안경에 대한 정보도 배우거나 시력 및 눈건강에 대해서도 제대로 된 방법으로 배우며 미리 예방하는 차원으로도 생각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