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모델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사업전략과 창업정보가 많은 요즘 우리는 어떤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거나 실무적 경험이나 배움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성장전략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이 책은 책의 제목처럼 요즘 시대에 맞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하며 어떤 분야의 일을 하더라도 필요로 한 지식이나 내공,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고객과의 소통 및 관리적 역량에 대해 소개하는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전략과 약간은 변형된 방식으로의 비즈니스 전략 수정 등 어떤 일을 하더라도 필요한 기본적 가치와 원칙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상 만큼이나 사람들의 생각이나 의식, 또는 라이프스타일 자체가 다양해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는 요즘이다. 이는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는 범위나 능력, 이상으로 또 다른 가치를 구현해 내야 한다는 또 다른 업무적 강박으로도 볼 수 있지만 어쩌면 덕업일지라는 말이 존재하듯이 우리는 즐기면서 할 수 있고 사람들과의 연결이나 소통의 방식에 있어서 어떤 채널이나 플랫폼 등을 마련하거나 이미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채널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하며 더 나은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철저한 고객 중심의 사고가 왜 필요한지도 책을 통해 체감해 보게 된다.













기존의 경영전략 및 관리의 가치에서 얻거나 계승할 수 있는 덕목과 방식도 존재하지만 이미 새로운 시대를 마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차별화 된 서비스의 제공이나 꾸준히 함께 한다는 소통의 의미를 부여하는 자세, 공유경제나 구독경제, 그리고 경험경제 등으로 표현하고 있는 저자의 논리가 실무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는지 등도 책을 통해 배우며 생각해 봐야 한다.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손해보는 장사를 하지 않는다는 말이 존재하며 일정 서비스나 제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자의 입장에서도 비슷한 생각이 관념적으로 자신을 지배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더 나은 미래와 성공을 그리기 위해선 고객들의 마음을 읽고 대응해야 하며 때로는 당장의 손해나 실패, 또는 시행착오에서 오는 부정적인 부분들을 관리하거나 견뎌야 하는 또 다른 의미로도 파악하며 생각해 볼 수 있다.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지난 과거의 사례를 통한 성찰이나 점검의 자세, 그리고 현재적 가치에서 어떤 트렌드가 유행하며 고객들은 무엇을 가장 중요시 하며 더 나은 형태의 서비스나 제품 등을 구매하고 있는지, 이에 대응하는 실무적 전략이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주는 유무형의 가치 등이 무엇인지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또한 새로운 기회나 경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나 미래가치를 고려할 때 어떤 형태로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모델의 활용, 또는 사람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기업이나 개인 모두에게 중요한 비즈니스 및 경영전략에 대한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충분히 접하며 자신을 위해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