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신 - 절대로 잃지 않는
박성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나 재테크를 향한 관심과 실무적인 행위, 우리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는 방식, 또는 기본적인 삶의 영위와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조건으로 받아들이며 활용해 나가고 있다. 이에 다양한 투자종목에 대한 배움이나 학습도 중요하지만 투자가 무엇이며 어떤 방향성과 전략이 현실적으로 필요한지, 이에 대한 몰입과 주도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이다. 누구나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분야도 아니며 때로는 나의 성공이나 또 다른 누군가의 손해나 실패를 담보한다는 점에서 냉정한 게임과도 같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다.

<투자의 신> 이 책도 조금은 특별한 관점에서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해 얘기한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투자전략과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이를 현실적으로 표현하며 많은 분들이 투자관리 및 설계를 함에 있어서 더 나은 선택을 통한 결과적 성공을 거두라고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 당장의 성과가 중요한 분들도 있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병행하며 큰 그림을 그리는 분들도 존재하는 요즘, 투자에 대해 획일적으로 바라보거나 일반화 해서 모든 것을 평가하게 된다면 또 다른 변수나 위험, 그리고 실패의 상황과 마주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책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다소 엉뚱한 접근이 돋보이는 책으로도 볼 수 있다. 투자에 대해 소설적 기법을 활용해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나와 다른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부분이나 비슷한 흐름이나 패턴으로 투자관리 및 운영을 해나가고 있는 경우 어떤 점에 주의하며 투자전략과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는 것이다. <투자의 신> 누구나 바라는 성공투자, 또는 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기회적인 부분이나 삶의 행복에도 직결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우리는 저자의 사례와 경험담을 통해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다.

또한 돈에 대해 기본적인 관점으로의 접근이나 왜 돈을 통해 많은 이들이 무리한 투자를 감행하면서까지 얻고자 하는 결과나 절대적인 기준이 무엇인지도, 현실적인 관점, 그리고 인문학적인 가치 또한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다. <투자의 신> 여전히 투자 관련 가이드북은 많고 다양한 접근법이나 전략, 정보 등을 표현하고 있는 분들도 많다. 하지만 이 책은 현실적인 부분을 통한 접근이 인상적인 책이며 책을 통해 습관처럼 하고 있는 자신의 방식에 있어서 어떤 점을 교정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교훈적 메시지를 잘 전하고 있다. 책을 통해 접하며 나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