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 주 100시간 노동하는 부자가 아니라 주 10시간만 일해도 부자가 되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김승현 지음 / 앤페이지 / 2024년 2월
평점 :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가치가 존재한다. 바로 어떤 가치를 판매한다는 행위는 어렵고 때로는 성공과 실패라는 이분법적인 해석이나 결과에 마주하게 된다는 사실이다.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저자도 이를 바탕으로 말하는 성공하는 경영전략과 구체적인 사업 및 창업정보, 계획 등은 어떤 형태로 세우며 자신 만의 감각을 키우거나 급변하는 시대상에 대한 이해, 철저한 고객관리와 확보, 서비스 마인드 등을 갖춰야 하는지 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철학은 가진 사업경영 및 전략이 왜 중요한지, 이를 통해 우리는 현실에서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모방하며 자신 만의 성공적인 결과물을 추구해 나가야 하는지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누구나 아는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돈의 가치나 중요성, 무조건 열심히 일하는 시대에서 벗어나 이제는 전략적인 사고와 관리법을 바탕으로 돈을 바라보며 부자를 꿈꿔야 하는 시대이다. 물론 근로소득의 가치는 여전히 중요하며 투자를 하든, 재테크의 방식이나 전략을 설정함에 있어서도 기본적인 소득이나 자본금은 절대적인 영역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저자가 말하는 사업소득의 상승과 관리법일 것이다. 누구나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만족하는 경우보다는 더 큰 미래와 꿈, 원하는 업을 영위하기 위한 인내의 시간으로 평가하는 부분이 더 현실적이면서도 강하게 느껴질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람의 중요성과 고객관리, 소비나 소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기본적인 경제현상과 활동에 대한 판단력 등을 강조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는 자기절제의 방안과 능력에 대한 주문이다. 준비없이 사업을 영위하거나 시작할 수 없듯이 우리는 철저한 준비와 계획, 이런 마인드를 바탕으로 하는 실질적인 관리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결과에만 집착해서 많은 것을 잃거나 사업실패로 이어지는 사례를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현실에서 왜 자기절제 능력이 중요하면서도 더 큰 단위의 성공을 바라는 분들의 경우에는 왜 이런 가치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지도 책을 통해 생각해 보게 된다.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어쩌면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기본적인 투자의 방향성이나 사업전략 등을 소개하는 단면적인 책으로도 보일 것이다. 그만큼 그 중요성과 필요성에 있어서는 계속해서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기에 그런 것이며 책을 통해 배우는 과정도 중요하나, 이를 자신의 현실이나 상황에 맞게 적용하거나 모방하며 직접적인 행동의 주체로 활용해 보는 실천력이 더 필요할 것이다. 가장 원론적이면서도 기본적인 단위에서의 관리법과 사업계획,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당장의 성과는 보이지 않더라도 꾸준하게 나아가는 힘이 왜 중요하며 제대로 된 방법과 방향성을 알고 나아가는 힘의 위력이 어떤 가치를 갖는지,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는 성공하는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읽고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