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모르는 일의 법칙 51 - 대체 불가능한 나를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51가지 생각의 기술
이혜운 지음 / 메이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마다 서로 다른 성향이나 일하기의 방식, 하지만 사회가 바라는 기준이나 요구, 또는 성장을 경험하거나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조언을 볼 때, 우리는 일정한 성장이나 성공을 바랄 경우 어떤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책을 통해 판단해 볼 수 있다. <당신만 모르는 일의 법칙 51> 책에서는 실무를 위한 그리고 개인들이 바라는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합리적인 자기계발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관리적 측면에서만 삶과 일에 대해 마주하기보단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인생설계 및 계획력, 그리고 가장 중요한 성공의 방법을 위해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몰입해 나가야 하는지도 저자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책에서도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한 협상력에 대한 주문과 사회생활 및 조직문화 속에서 우리는 어떤 위치에 존재하며 더 높은 곳을 가기 위한 방안이나 지금의 좋은 흐름이나 현상을 유지하기 위해선 어떤 가치에 몰입해서 나를 위한 성과달성이나 역량강화 등의 방법론으로 승화할 것인지도 말한다. 또한 자기계발 및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는 시간관리의 현실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말하며 가장 기본적인 단위에서의 중요성과 실무적 활용전략, 그리고 이런 배움과 경험적 내공을 통해 어떤 형태로 결과를 만들 수 있는지도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당신만 모르는 일의 법칙 51> 사회가 요구하는 기준은 변하며 때로는 더 높은 수준의 다양한 기준들을 제시하며 오히려 더 복잡한 구조로 진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개인이 이런 가치를 잘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모든 변화와 성장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방향성과 쉬운 접근법은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찰, 이를 통해 변화를 계획하며 구체적인 행동력을 바탕으로 나아가는 행위에 있을 것이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전혀 다른 성과가 발생하듯, 우리는 미래에 대해 완벽하게 대응할 순 없지만 더 나은 방식이나 방향성을 바탕으로 부정적인 요소나 위험 등을 제어하며 내가 바라는 결과나 방향성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책에서 반복되는 조언들이 제법 현실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결국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선 누구보다 자기 자신이 잘 알 수밖에 없으며 이는 개선의 여지, 새로운 형태의 변화상이나 미래가치, 기회적 요소 등을 함께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상황이나 관계, 스스로에 대한 몰입이나 철저한 습관화나 좋은 루틴 등은 어떤 형태로 더 나은 성과나 결과를 마주하게 되는지, 책을 통해 이 점에 대해 몰입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당신만 모르는 일의 법칙 51> 현실에서 필요한 조건, 그리고 실무적으로 유용한 자기경영의 방침과 가치에 대해 생각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긍정적인 자기계발의 방법론을 잘 표현하고 있다. 일하는 방식에 대한 역발상 및 생각의 기술, 그리고 가장 기본이 되며 중요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요소와 덕목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특히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이나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계발 및 경영전략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