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김선율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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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형태의 성공과 결과를 남기는 경영전략의 방식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생각해 보게 된다. <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제목처럼 우리는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어떤 업을 영위하고 있더라도 더 나은 형태의 결과를 위해 노력하거나 구체적인 관리를 통해 알아가는 과정을 중요시 한다. 이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에도 필수적인 덕목이며 개인들의 사업이나 창업에서도 가장 중요한 단위가 된다는 점에서 기본적인 원리와 구조파악, 그리고 자신 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 및 강점화 전략이 무엇인지도 냉정한 판단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방식과 방법론에 대해 알아가야 한다.

책의 저자도 이런 기본적인 구조와 원리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전략과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고객관리나 서비스 마인드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특히 날이 갈수록 그 중요도가 부각되는 온라인 시장에 대한 사례분석을 통해 새로운 기회적 요소가 될 수 있는 부분과 결국에는 인문학적 가치에 주목하며 고객의 마음을 얻거나 공감대를 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지만 어렵게만 느껴지는 마케팅의 원론적인 측면이나 개인의 영업력으로의 승화,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비즈니스 전략 및 경영전략 가이드북으로 추천할 만한 책으로 평가할 수 있다.













화려한 언변이나 기술적인 측면이 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가장 직설적이면서도 기본적인 구조를 중요시 하는 방식을 통해 경영철학 및 원칙을 지키면서도 고객들에게 인정받거나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고객들의 마음을 얻는 행위나 전략적 마인드가 왜 중요한지, 책에서 반복되는 저자의 메시지를 통해 공감해 보게 된다. <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항상 모든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신뢰에 대한 평가, 이는 다양한 브랜딩 효과나 전략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수단이자 절대적인 영역이다. 또한 해당 정보와 지식을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에서 기만하는 행위나 거짓으로 속이는 행위가 주는 부정적인 효과와 실패의 사례에서 우리는 배워야 한다.

비즈니스의 기본은 신뢰이며 이는 개인 간의 거래에서도 필수적이지만 기업이나 국가 간의 관계에서도 가장 중요한 덕목일 것이다. 어렵게만 보이는 마케팅에 대한 평가, 이를 활용해야 하는 영업력에 대한 주문, 그리고 비즈니스 전략에 있어서 왜 보여지는 행위나 지표 만큼이나 내적인 영역에서의 가치가 계속해서 언급되는지, 이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이 필요한 요즘이다. 결국 장사나 판매, 수익달성 등에 있어서도 사람 간의 네트워크나 연결을 통해 우리는 유무형의 가치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책의 저자가 말하는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새롭게 배우거나 현실적으로 공감하며 배워보게 될 것이다. <모든 비즈니스는 마케팅이다> 실무 경영전략 가이드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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