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첫 SNS - 가장 나다운 모습을 찾아서
곽진영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상과 새로운 트렌드의 유입으로 인해 어떻게 해야 나다움이라는 가치를 구현하거나 이를 실무적인 역량강화, 결과를 남기는 형태의 성공담을 경험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거나 궁금한 분들이 많은 요즘이다. 특히 특정 직업을 갖고 있는 분들도 N잡러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업을 구현하며 부수적인 수익을 올리거나 더 나은 형태의 직업적 개념을 장착해 나가고 있는 변화상 속에서 일반적인 분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자신 만의 강점이나 취미생활을 경제적인 성공으로 이어지게 할 것인지, 현실에서의 고민은 깊어만 간다. 이 책도 이런 변화상을 바탕으로 전업주부 및 엄마들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식으로의 경영전략에 대해 소개하며 새로운 시장분석이나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엄마의 첫 SNS> 특히 코로나 팬데믹 시국으로 인해 온라인 시장의 가치는 높아졌고 지금은 엔데믹 시국을 마주하고 있는 느낌이지만 여전히 비대면, 비접촉을 통한 다양한 경제활동이나 업의 영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시장의 특징과 개인이 갖고 있는 자신 만의 역량이나 강점 등을 조화시키는 방향성 설정, 이를 계획했다면 구체적으로 행동하는 실천의 자세를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성장과 성공을 구현해 나가야 한다. 책의 저자도 모바일 및 SNS 시장의 가치를 통해 자신의 분야를 개척하기 시작했으며 불특정 다수와의 공감대 형성, 소통력 등을 통해 자신이 바라는 가치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에 대한 공유나 이를 통해 새롭게 체감할 수 있는 고객관리나 마케팅에 대한 접근법, 그리고 개인적 차원에서 필요한 세일즈 능력 및 영업력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다. <엄마의 첫 SNS> 물론 해당 시장 자체가 갖는 기회적인 요소나 상징적인 부분도 좋지만 그만큼 치열한 경쟁상태라는 점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즉 어설픈 사업계획이나 경영전략의 경우에는 실패로 이어지는 만큼 나름의 철저한 준비와 시장조사, 대중들이 바라는 니즈나 관점론에서 바라보며 이에 걸맞는 서비스의 제공이나 공유경제의 수단으로의 전환, 더 큰 관점에서 미래가치까지 고려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행위가 현실적이면서도 스스로를 위한 성장 및 성공의 가치에도 부합되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

때로는 새로움이 주는 유무형의 강점도 존재하나, 아날로그적 방식에서 얻을 수 있는 감성적인 영역에서의 성공전략이나 디지털과의 조화를 통해서도 개성이나 차별화 전략으로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항상 개방적인 자세를 통한 경영전략의 가치나 원칙이 왜 중요한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생각해 볼 수 있다. <엄마의 첫 SNS> 여전히 모바일 및 SNS, 온라인 시장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나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정보공유와 소통은 계속되고 있다. 취미로 접근해서 덕업일치를 구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어떤 형태로의 사업확장이나 관리,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