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채희용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를 바라는 분들, 그리고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투자전략 및 공부를 하며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투자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제목부터 직설적인 느낌이 강한 책이다. 다양한 형태의 투자종목 분석, 투자전략과 정보는 어떤 형태로 세워야 하는지, 그리고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 경제현상에 대한 흐름파악이나 새로운 투자 트렌드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지 등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투자종목에 대한 부분도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누구나 아는 주식 및 부동산 투자, 그리고 새로운 대안투자로 이해되는 연금투자법, 그리고 가장 현실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는 월급이나 연봉의 경우 어떤 관점으로 이해하며 스스로를 위한 목돈 마련이나 투자 자본으로의 활용전략이 가능한지 등을 책을 통해 배우며 분석해 볼 수 있다. 당장의 성과는 없더라도 제대로 된 방법과 계획을 통한 실행력이 요구되는 부분이며 기본적인 투자 마인드의 교정이나 리셋을 통해 성공투자나 가치투자로 이어지는 부분에 대해 배우거나 이미 경험한 분들의 조언과 사례를 통해 스스로의 투자관리 방법이나 전략에 대해서도 점검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투자전략과 다양한 종목을 모두 다루고 있어서 개인들도 선택적으로 배울 수 있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투자 분야의 경우에도 어떤 틈새시장이 존재하며 성공투자를 경험한 분들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방법과는 어떤 점이 달랐고, 스스로의 투자기준이나 원칙 등은 어떤 근거를 바탕으로 결정했는지 등도 책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항상 투자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성공한 사람들의 결과에만 주목하는 경향이 있다. 때로는 갖은 변수나 위험에 대응하기도 하며 당장의 성과보다는 긴 호흡에서 투자를 바라보며 대응해 나간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지금도 다양한 형태의 투자종목과 관련 정보가 많지만 이를 명확히 하거나 무조건적인 수익을 거둔다고 볼 수 있는 분야는 없을 것이다. 다만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통해 변수와 위험을 제거하며 조금이라도 수익을 보는 흐름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관점에서의 투자 마인드를 가질 수 있고 어떤 형태의 투자 안목이나 가치관을 가져야 성공투자에 다가가며, 모든 이들이 바라는 경제적 자유나 부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부의 성공, 성공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