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가는 NFT 로드맵 - 안 하면 손해, NFT 진짜 공부를 시작할 때!
노경탁 지음 / 리치캠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FT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과 배움의 열풍, 해당 분야의 경우 이미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부터 기본적으로 사회변화에 대해 알아야겠다고 느끼는 분들까지, 대중적인 차원에서의 접근이 활발한 분야로 볼 수 있다. <메타버스로 가는 NFT 로드맵> 이 책도 이런 트렌드적 현상과 대중적 차원에서의 접근을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해당 분야를 더 쉽게 이해하거나 이론적으로 배운 부분을 실무적 단계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투자 트렌드 및 투자관리의 영역으로도 볼 수 있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는 미래전망에 대한 접근, 또는 기업분석이나 산업분석의 영역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장점이 존재하는 책이다.

물론 여전히 부정적인 평가나 여전히 시기상조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지만 이미 메타버스나 NFT의 경우에는 세계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고 투자의 수단으로도 보지만 새로운 미래에서 당면한 아주 당연한 변화상으로 보는 입장도 공존한다는 점에서 책을 통해 해당 용어나 개념에 대해 알아두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거의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적용하거나 활용하려 하고 있고 이는 기업 단위의 접근이나 개인 단위의 투자관리의 방식으로도 사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는 책의 저자가 말하는 내용적 이해나 접근도 좋지만 더 큰 그림을 바탕으로 미래가치를 고려하며 나아가는 전략적 마인드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책에서 함께 배우며 고려하게 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인공지능 기술과의 연관성, 상호작용 등은 어떤 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지도 알아야 한다. <메타버스로 가는 NFT 로드맵> 여전히 투자 자체를 망설이는 분들도 존재하며 이미 적극적인 투자를 하지만 여전히 고수익을 얻지 못해 포기할까 하는 생각이 드는 분도 있을 것이다. 물론 투자를 하는 이유나 누구나 수익을 얻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부분이다. 하지만 기본적인 원리나 구조,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을 갖는 것도 중요하며 어떤 형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지, 이를 실무적인 과정에서 바라보며 진단 및 점검해 보는 과정 또한 중요하다는 점을 책을 통해 생각해 보게 된다.

여전히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메타버스 및 NFT에 대한 조언, 투자관리의 영역에서도 중요하지만 어쩌면 우리가 누리는 거의 모든 일상적 영역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개인들도 비교적 쉽게 접근하며 수익을 얻거나 자신의 관심분야, 강점이 있는 부분들과의 접목을 통해 더 좋은 결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많은 것도 사실이다. 책을 통해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또는 구체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 등을 제공받으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메타버스로 가는 NFT 로드맵> 메타버스 및 NFT 투자 가이드북, 또는 투자 트렌드 교재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