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혁명 - 완전학습 자동화로 진짜 배움의 시대가 온다
이효정 지음 / 라온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 누구나 공감하는 시대정신이자 과제이다. 이 책도 달라지는 교육환경과 미래교육에 대해 조언하며 어떤 형태로 학습효과나 배움의 가치, 학생들에게도 중요한 공부의 방향성 등에 대해 새로운 트렌드적 현상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관련 업 종사자의 경우에는 어떤 플랫폼이나 시스템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교육가치나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며 학원이라는 의미나 상징성이 갖는 기본적 원리와 구조에 더해 달라진 환경적 요인과 자동화 플랫폼 구축이나 활용전략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조언하며 새로운 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학원 혁명> 누구나 공부나 학습의 중요성을 알고 있고 자신에게 맞는 방식이나 습관화를 통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으로의 사용, 결과도 중요하지만 어떤 과정을 통해 주도적인 학습계획이나 실행 등을 얻을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해당 시장과 업종의 변화상에 대해서도 파악해 보게 된다. 또한 교사나 부모의 관점에서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단위는 바로 공부를 주도적으로 하는 학생일 것이다. 기본적으로 시대변화상에도 영향을 안받는 영역, 불변의 가치에 대한 이해도나 새로운 형태의 교육 플랫폼 및 시스템으로 인해 우리는 어떤 자동화의 영향을 받으며 이를 학습전략으로 사용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판단해 봐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학습과 공부전략의 세분화, 분업화를 표현하기도 하지만 철저한 관리를 바탕으로 한 자동화의 가치구현, 협업이나 어떤 형태로의 전문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인지, 이를 가르치는 입장이나 수용하며 자신의 능력으로 표현해야 하는 입장에서도 모두에게 중요한 영역이기도 하다. 항상 교육제도나 분야의 경우에는 다양한 평가가 공존하며 미래교육에 대한 평가 또한 서로 다른 반응을 보인다는 점에서 쉬운 예측과 대응전략이 어렵겠지만, 적어도 책을 통해 어떤 플랫폼이 구축될 것이며 저자가 말하는 미래교육의 가치나 새로운 트렌드는 무엇인지, 이에 대해 파악해 나가는 과정이 현실적으로 중요할 것이다.

또한 학원을 경영전략의 한 흐름이나 방향성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하며 어떤 의미에서는 일정관리 및 경력관리의 방향성이나 전략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음을 배우게 된다. <학원 혁명> 여전히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또 다른 의미에서는 매우 보수적이면서도 예전의 가치를 더 존중하는 문화가 강한 영역이라 쉬운 판단과 예측이 어렵지만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흐름과 패턴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그리고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현실적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