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똑똑해지는 1분 : 지구 ㅣ 매일 똑똑해지는 1분
존 리차드 지음, 이섬민 옮김 / 스푼북 / 2022년 5월
평점 :
다양한 형태로 배울 수 있는 어린이 그림 가이드북, 학습교재로 볼 수 있는 해당 도서는 시리즈물로 책을 통해 우리가 생각했던 일반적인 지식부터 지구를 중심으로 어떤 생명체가 존재하며 지금도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기후변화 및 환경변화의 사례를 통해 어떤 안목과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이 책을 이를 잘 표현하고 있다. 물론 부모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아이교육, 자녀교육 학습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부모들도 함께 배우며 공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매일 똑똑해지는 1분 지구> 지금도 인류는 다양한 변화상으로 인해 고통을 받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 부정적인 예측치가 난무하고 있다. 분명 예전과 달라졌지만 여전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보는 점들도 존재하고 있어서 책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의 깊이와 다양성 등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는 지구와 환경, 자연과 지구과학 등 해당 분야와 관계된 모든 정보를 그림을 통해 단면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궁금할 만한 주제에 대한 언급이나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학습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어린이를 위한 그림교재, 또는 학습 가이드북으로 긍정적인 의미를 전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산이나 바다 등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의 경우에는 태양이나 화산활동, 다양한 생명체와 생물들에 대한 호기심이 있을 것이다. 이는 아이들도 가장 궁금해 하는 주제이기도 하며 어른들도 몰랐던 정보를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나 자녀, 해당 분야에 대해 궁금한 일반적인 분들에게도 이 책이 갖는 장점은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매일 똑똑해지는 1분 지구> 특히 책에서는 지구과학적인 주제와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언급하고 있고, 이를 통해 지난 과거의 사례분석이나 현재의 문제에 대한 관심유도, 이어지는 미래에 대한 대응전략이나 핵심가치 등은 무엇인지도 비교하며 배워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일 1분 투자로 유용한 정보와 지식을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재,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림 중심의 학습교재라는 점에서 그 매력을 더하고 있는 책이다. <매일 똑똑해지는 1분 지구> 지구와 관계된 모든 정보와 지식,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소개부터 약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지식의 경우에는 어떤 비유와 예시를 통해 표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다양한 관점에서 알아보는 학습교재, 또는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책의 구성이 괜찮고 배울 점도 많아서 아이나 어른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