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급쟁이로 시작한 38살 그녀는 어떻게 30억을 벌어 파이어족이 되었을까? - 월급, 사업, 저작권, 컨설팅, 부동산, 주식, 자산 운용으로 이어지는 7 Stages 투자 공부법
원부연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3월
평점 :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이유나 삶의 행복을 어디에서 찾을 것인지, 각자 다른 경험과 주관, 환경적인 부분이 존재하지만 공통적인 덕목이자 필수적인 조건으로 부자가 되는 길을 선호하게 된다. 물론 다양한 정보나 지식이 넘치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투자전략이나 정보를 배워야 하며, 지금 나에게 있어서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이나 투자법 등은 무엇인지도 알아야 하지만 더 중요한 가치는 이를 실무적 상황에서 어떤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실무역량이나 능력이 더 필요한 시기인지 모른다. 항상 부자를 바라보는 관점에서 사람들은 서로 다른 평가와 반응을 보이기 마련이다.
성공한 부자들의 후기나 사례를 보더라도 이런 사람들의 노력과 방법론에 대해 주목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또 다른 관점에서는 현실적으로 성공이 어렵고 이들은 보여지는 가치나 좋은 결과 만을 말한다고 평가하며 자신과는 맞지 않다는 식의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물론 이는 개인의 자유겠지만 적어도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리고 돈버는 방식 만큼이나 중요한 구체적인 돈관리나 투자의 관점에서 중요한 안목이나 실질적인 활용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면 저자가 말하는 평범의 영역에서 어떤 형태로의 전환이나 투자 감각과 실무 경험 등을 채우며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뤘는지, 우리는 이에 주목하며 배울 필요가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저자는 다양한 분야의 투자종목과 상품에 대해서도 말하며 자신이 경험한 부분과 느낀 감정들을 바탕으로 투자정보와 전략에 대해 대중들과 소통해 나가고 있다. <월급쟁이로 시작한 38살 그녀는 어떻게 30억을 벌어 파이어족이 되었을까?> 과연 이게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 것이다. 누구나 평범하게 살아가는 삶에서 이런 부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은 자신 만의 능력과 관리법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기회를 포착하거나 행운이 더해진 또 다른 의미에서의 선순환이 이뤄져야 가능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저자가 말하는 경제적 자유를 향한 방식과 새로운 마인드 리셋, 그리고 책에서 언급되는 부동산 및 주식, 사업과 월급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표현하고 있는 구체적인 투자법과 관리전략 등은 무엇인지, 이를 자세히 읽으며 답습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특히 사업에 대한 조언이나 소득을 바라보는 기준, 직장인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관리하기가 힘들지만 저자는 무엇에 주목했고, 실제 투자공부를 어떤 형태로 해서 좋은 결과로 이뤄지는 부의 성공을 얻을 수 있었는지, 때로는 결과가 모든 것을 말하기도 하나, 책을 통해 과정과 결과 모두에 주목하며 스스로의 투자공부나 전략, 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점검하거나 성찰해 보는 행동력이 더 현실적으로 와닿고, 필요한 영역일 것이다. 거창하고 진부한 단위에서의 조언이나 단순히 나는 돈을 많이 벌었다 등과 같은 자기자랑이 아닌 현실을 바탕으로 부와 돈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투자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을 통해 스스로를 위한 경제적 자유, 투자전략과 방식은 무엇인지,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