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정의환 외 지음 / Book Insight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는 삶의 대한 이야기, 그리고 누구나 갖고 있는 인생설계나 삶의 낭만에 대한 언급, 우리는 대중매체나 각종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이나 상상 등을 표현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그런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 책도 조금 특별한 점이 있다면 영화를 통해 삶을 표현하며 누구나 그려보는 더 나은 삶의 행복이나 바라는 인생에 대해서도 소개하며 다양한 작품의 세계를 함께 언급하고 있는 점이다. 그렇다고 기본적 가치나 인생을 살면서 배우거나 경험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조명하며 어떤 형태의 삶의 주관을 갖거나 실제 행동하며 살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영화같은 삶이 무엇인지 쉽게 생각하거나 표현하기 애매한 점도 존재한다. 어떤 이들은 모두에게 인정받는 삶을 바랄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화려한 모습을 통해 미래에는 자신이 더 나은 존재나 원하는 결과를 얻는 모습 등을 그려볼 것이다. 누구나 계획은 있고 원하는 분야의 긍정적 결과물이나 어떤 성장 과정을 통해 자기계발 및 관리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다양한 생각과 행동력이 요구되거나 일정한 평가를 해보게 된다. 이는 다른 이들의 삶의 모습을 통해 배우거나 모방할 수도 있고 이런 가치의 공유와 공감대 형성이 왜 중요한지도 책의 내용을 통해 알아보게 된다.
















급변하는 사회의 모습이나 시대정신, 사람들이 바라는 더 나은 삶에 대한 원론적인 평가나 입장의 존재, 이를 참고하며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나다움에 대한 발견이나 성찰의 자세, 또는 구체적인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이를 실천하며 나아가는 자세 등 결국 삶의 정답과 일정한 방법론은 스스로에게 있음을 알게 된다. <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높은 곳을 바라보며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당연하다고 일반적인 심리, 하지만 때로는 나보다 못한 이들이나 불우한 환경에서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삶의 자세나 그들의 구체적인 행동력을 통해 더 현실적으로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세도 필요한 법이다.

책에서도 구체적인 영화 작품에 대한 언급과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과 삶의 태도 등을 표현하며 대중적인 관점에서 우리는 어떤 삶을 바라며, 그리고 이를 통해 배우거나 실천할 수 있는 행동 단위나 삶을 바라보는 긴 호흡, 또는 미래가치나 성장가능성, 기회적 요소 등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활용해 나가아 하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나는 당신이 영화처럼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보여지는 화려한 가치나 의미도 무시할 수 없지만 더 중요한 것은 스스로에 대한 발견과 노력, 관리 등으로 이어지는 기본적 원리가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드는 책이다. 책을 통해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현실적인 자기관리의 정신과 덕목이 무엇인지 배우거나 공감하며 활용해 보는 계기로 마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