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SENSE 상식, 불변의 원칙
이병남.김양우.신규섭 지음 / 시공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다양한 형태의 관리론, 그리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면 시대가 어떻게 변하며 사람들 또한 어떤 형태의 새로운 가치나 더 나은 니즈를 바라는지 이에 대해 대응하며 바라보는 통찰력을 가져야 한다. <상식 불변의 원칙> 항상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말이나 모든 분야에 통용되는 가치는 그만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이 책도 다양한 관점에서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는 느낌도 있지만 가장 우선이 되면서도 기본이 되는 경영전략의 방침이나 구조, 특징적인 부분을 위주로 언급하고 있다는 점에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상식 불변의 원칙> 시대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르며 사람들도 어떤 형태의 미래가치나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야 하는지, 어떤 이들은 속도에 치중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방향성에 주목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각자 다른 판단과 선택의 기준이 있지만 우리는 책을 통해 공통적인 영역이나 실무적으로 중요한 부분에 대해 답습하며 스스로의 판단력을 강화하거나 내가 영위하고 있는 삶이나 직업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중요도 등을 배우며 분석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 또한 명확하다. 특히 모든 분야의 세분화, 분업화, 또는 협업의 가치가 절대적인 영역으로 평가받는 요즘 이를 구분하거나 새로운 형태로 해석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운 면이 많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에 다양한 주체들도 전문가를 고용해서 활용하거나 더 나은 형태의 전문성, 차별성 등의 가치를 얻기 위해 갖은 노력과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다는 점을 마주하게 되며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의 자세,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울 것인지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상식 불변의 원칙> 조직관리 및 인재관리, 또는 철저한 이해관계나 연계성 등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적 사고, 그리고 사회적 활동이나 대중들의 평판에서 더 나은 수준이나 나름의 브랜드 전략, 이미지화의 과정은 어떤 형태로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읽으며 더 나은 형태로 배우게 될 것이다.

<상식 불변의 원칙> 특정 분야에 주목한 평가서도 아니며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경영학 자체에 대한 논의나 실무에 유용한 경영관리론은 어떤 형태로 사용해야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누구나 바라는 성공적인 결과물과 혁신사례의 활용, 책을 통해 앞서 가는 기업이나 새로운 주류로 평가받는 주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들은 어떤 노력과 관리를 병행해 나가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마주해 보자. 경영학의 이론적인 부분부터 실무를 위한 가이드라인까지, 책을 통해 요약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잘 표현한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읽으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