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10배 주식 - 꿈의 수익률 텐배거를 손에 거머쥐는 주식투자 안내서
박지훈 지음 / 라온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투자 및 재테크를 바라는 분들에게 이 책은 기본적인 원리와 구조에 대해 배우며 실무투자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중시하며 투자관리를 적극적으로 해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난생처음 10배 주식> 책에서는 주로 주식투자에 대해 말하며 거의 모든 정보와 주식투자의 고수와 초보의 차이는 어디에서 발생하며 이런 간극을 좁히기 위한 방안으로 어떤 가치에 주목해야 하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물론 최근의 투자 상황이나 시장변화, 다양한 국내외 변수로 인해 투자 수익률이 급락하는 형태가 이어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투자는 상승이 있다면 하락도 있는 법이며 여전히 틈새시장을 노리거나 새로운 형태로 자신 만의 투자 감각이나 원칙 등을 고수하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 무조건적인 수익달성이나 투자조언이 아닌 이런 가치 판단이나 기준, 현실적인 부분 등에 대해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스스로에게 맞는 투자전략 및 마인드를 계획하며 관리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이 점을 바탕으로 주식시장과 투자에 대해 바라보며 대응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에서도 다양한 가치를 말하며 차트분석 및 종목분석에 대한 언급과 시장변화를 읽는 눈, 또한 주식투자의 기술적 분석 및 기본적 분석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론적인 부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글로는 이해하기 힘들거나 주식투자 공부 자체가 어렵다는 분들을 위해 일정한 경제지식과 정보에 대해서도 조언하며 다양한 그래프와 통계치를 제시하며 최대한 쉽게 공부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라인 또한 긍정적이라 볼 수 있는 책이다. <난생처음 10배 주식> 주식투자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수익을 거둘 수도 있지만 일정한 수준에 도달한 경우에는 더 어렵고 예측하기가 난해한 점의 존재, 또는 투자관리 자체가 현실에서는 버겁다는 느낌 또한 주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초보와 고수의 차이가 어디에서 나뉘는지, 왜 이론적인 부분이나 실무투자의 경험의 중요성, 또는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거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는지,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자신의 투자심리나 상태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기본적인 개념과 용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주린이에서 벗어나 더 나은 수준의 수익달성이나 투자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부수적인 효과나 요인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자. <난생처음 10배 주식> 책의 저자가 말하는 기본적인 부분의 중요성과 강조, 이를 통해 우리는 주식시장과 종목을 바라보는 눈, 그리고 왜 꾸준히 주식공부를 하면서 투자 및 재테크의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주도적인 설계나 관리가 필요한 것인지, 이에 대해서도 이론적,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함께 판단하며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여전히 어렵고 복잡한 주식투자의 세계, 책을 통해 배우며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스스로를 위한 성공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