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택트건 컨택트건 잘 팔리는 말솜씨 - 동네 식당에서 라이브 커머스까지
강동섭 지음 / 북드림 / 2022년 4월
평점 :
우리나라 만큼 자영업자나 개인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나라도 없을 것이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났는지도 고민해 봐야 하나, 이왕 시작하는 장사나 창업, 또는 사업을 영위하거나 계획하고 있다면 저자가 말하는 더 나은 형태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경영방침 등을 답습하며 이를 실무에서 활용해 보는 행동력이 수반되어야 개인이 바라는 그리고 기업의 관점에서도 어떤 형태의 성공적인 결과물을 거둘 수 있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언택트건 컨택트건 잘 팔리는 말솜씨> 책에서는 실무 경영전략에 적합한 계획력과 행동력에 대해 조언한다.
특히 사업모델이나 비즈니스 전략은 기업들의 경영전략에도 중요한 가치로 통용되지만 최근에는 개인 사업이나 창업을 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 경영전략의 기본적 가치, 원칙적인 부분, 그리고 변형되는 트렌드를 바탕으로 어떻게 고객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지, 이에 대한 구체적인 판단력이 요구되며, 경험적인 측면도 좋지만 배움을 통해 전혀 다른 방식으로의 사업모델의 전환, 소통과 공감능력이 더 중요한 가치로 인정받고 있는 시대적 변화상에 대해서도 공감하거나 모방하며, 원하는 방향성이나 결과를 향해 나아가는 방식이 더 중요할 것이다.
또한 아무리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영역으로 바로 사람에 대한 평가와 중요성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다양한 형태의 경영전략이나 방식에도 대응하는 능력이 필요하지만 결국에는 고객관리와 그들의 관심사, 니즈 등을 적절히 공급하거나 대응해 나가는 전략을 통해 업의 성장이나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조언한다. 개인의 영업력, 세일즈 전략의 강화, 또는 철저한 광고전략에 있어서도 고객 중심의 가치관이나 경영관이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서도 반복적으로 언급하며 이 분야에 특수성이나 환경적 요인,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서비스 마인드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전환하거나 더 나은 변화를 통해 달라진 결과물을 마주해 볼 수 있는지도 구체적인 사례와 예시를 통해 잘 분석하고 있다.
<언택트건 컨택트건 잘 팔리는 말솜씨> 책을 통해 다양한 주체들이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점검이나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 그리고 기본적인 경영전략이나 비즈니스 행위가 어떤 형태로 이뤄져야 더 나은 과정과 결과를 모두 얻을 수 있는지,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활용전략을 통해 답습해 보자. 어떤 업에 가더라도, 또는 영위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비즈니스 마인드가 왜 필요하며 절대적인 영역으로 평가받고 있는지, 다소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로도 볼 수 있지만 누구나 배움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실무 경험이나 역량 등을 강화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뚜렷한 장점이 존재하는 책이다. 다양한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원칙, 그리고 비즈니스 전략 및 고객관리는 어떤 형태로 유지,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경영전략 및 관리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