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연차가 쌓이는 것은 필연이지만, 성장하는 것은 나의 선택이다!
박소연 지음 / 더퀘스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는 방식이나 업무처리에 대한 주문과 평가, 이를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역량강화나 표현의 방식이 무엇인지, 저자의 생각과 경험을 통해 우리는 배우거나 체감해 보게 된다.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게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며 부정적인 반응을 통해 현실성이 없다고도 말할 것이다. 하지만 각자 만의 기준과 경험이 다르듯이 새로운 형태의 간접경험을 통해 모방하거나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의 방향성이나 이어지는 성공적인 결과를 그린다면, 책을 통해 일하는 방식이나 자신의 커리어 및 경력관리에 대해서도 더 나은 방향으로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항상 경쟁사회에서 개인의 능력과 업무적 역량을 인정받는 것은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성장을 추구해야 일에 대해서도 꾸준함을 유지할 수 있고 사람들이 말하는 비판과 부정적인 상황에 대해서도 당당한 의사표현이나 결정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아이디어와 실행, 커리어와 협업의 가치 등을 자세히 언급하며 우리가 알지만 행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성찰적 메시지, 그리고 개인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과 관리는 어디 쯤에 있으며 이를 실무적,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또 어떻게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만족과 불만족, 그렇다면 더 나은 성장이나 변화가 절대적으로 중요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현실에 안주하거나 너무 안정적인 방향 만을 고집하고 있는 건 아닌지, 그리고 자신의 주관적 경험과 내공을 지나치게 맹신해, 사람들이 원하는 새로운 트렌드나 정서적 요인 등을 고려하지 않는 건 아닌지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돌아보게 된다.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성장과 성공이라는 용어가 주는 긍정적 효과, 이젠 자신의 업으로 승화해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서의 능력강화를 위해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자기계발 및 커리어 관리, 더 나은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고, 특히 책에서 강조하는 개인의 자기계발적 덕목이나 시대가 급변해도 불변하는 가치로 통용되는 협업의 의미와 방법론 등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가이드북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일하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분야나 일, 하고자 하는 일이나 새로운 진로탐색, 그리고 직업관 등에도 대입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읽으며 공감하거나 자기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읽으며 스스로의 상태에 대한 점검, 미래가치를 위해서 어떤 마인드를 바탕으로 자기경영을 해나가야 하는지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