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멘토 김현구의 주식 잘 사고 잘 파는 법
김현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어쩌면 투자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종목이나 분야로 볼 수 있고 이미 많은 분들이 실무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시장이다. <주식 멘토 김현구의 주식 잘 사고 잘 파는 법> 책에서도 저자는 기본적인 주식투자의 원리와 구조, 실무투자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도 매매기법이나 타이밍 등을 구체적으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또한 주린이라고 불리는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일정한 투자 가이드라인을 설정해서 더 나은 형태의 성공투자를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책이 갖는 특별한 구조로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이는 해당 종목분석이나 기업정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공유 및 자본시장 자체에 대한 해석, 그리고 이어지는 경제현황에 대한 이해도나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의 비교법 등 제법 구체적인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예전보다 더 어렵다는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이며 어쩌면 보이지 않는 경쟁 또한 상당하다고 볼 수 있는 시장이다. 하지만 책을 통해 주식투자의 방향성과 전략을 배우면서 확실한 가치를 답습해 보게 된다. 바로 투자의 기본기를 다지면서 상황을 읽고 판단하는 매매기법과 매매에도 타이밍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부분에 대한 공감일 것이다.














주린이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트분석, 그래프에 대한 이해, 또는 종목 자체가 갖는 상징성이나 미래가치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정리해 두는 관리법이 중요할 것이다. <주식 멘토 김현구의 주식 잘 사고 잘 파는 법> 이 책도 제목처럼 주식매매에 있어서 타이밍과 전략적인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또한 시장의 구조나 패턴, 투자자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방향성이나 전략에 대한 공감, 그리고 남들과는 다른 형태의 패턴분석이나 역투자 전략 등은 어떤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실무투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접하며 나름의 투자 기준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항상 투자정보나 전략의 경우에는 일정한 방법론과 기본적 가치가 존재하지만 무조건적인 수익달성이나 성공투자는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종목투자의 유형이나 평가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이론적 부분이 부족할 경우 공부를 해야 하며, 실무적 경험이 부족하다면 실무투자의 전략을 수립하거나 이미 경험한 사람들의 사례나 조언을 참고해서 투자관리를 진행해 나가는 방식으로의 대응이 중요할 것이다. 주식투자와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가이드라인, 그리고 어떤 형태의 매매기법이나 투자판단, 타이밍 매매 등에 대해서도 함께 이해하며 투자전략을 수립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및 성공투자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