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 - 무조건 성공하는 영업의 10가지 원칙
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김은혜 옮김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기업의 관점에서도 중요하며 개인의 입장에서도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영업력과 영업에 대한 조언, 우리는 이 가치에 대해 공감하며 활용하거나 배울 수 있다면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 이 책도 기본적인 영업의 가치와 활용전략,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고객관리 및 대응, 또는 서비스 마인드를 통한 성공적인 경영전략을 구축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아무래도 영업을 말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론보다는 실무적 느낌이 강하지만 그래도 영업의 기본기를 배우거나 채운다는 의미로 마주한다면 책에서 언급하는 다양한 사례 분석이나 비즈니스 전략이 왜 중요한지, 읽으면서 공감해 볼 수 있다.

시대가 변하면서 그리고 팬데믹 시국으로 인해 우리는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을 체감하게 되었다. 그렇다고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활동이나 영업력 자체가 위축된 것도 아니며 고객들의 높아진 수준과 바라는 니즈를 어떤 형태로 공급하거나 적절한 대응전략을 마련해 줄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실무적 역량이나 능력적 표현이 결과적 성공이나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거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요즘이다. <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브랜드화의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가치가 무엇이며 왜 고객관리와 서비스 마인드, 이어지는 트렌드적 현상을 분석해서 경영전략 및 관리론을 펼쳐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그리고 관심있는 주제나 분야의 경영에 있어서도 영업력은 기본이 되었지만 여전히 실패나 실수, 또는 트렌드를 읽지 못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물론 사업이나 창업을 경영하는 입장에서도 절대적으로 중요한 부분이 바로 수익달성이나 구체적인 목표치나 이윤을 남기는 행위일 것이다. 어떤 이들은 단기간의 성공을 바랄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가까운 미래를 향한 전략, 또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차별화를 갖거나 자체적인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을 확보하거나 이를 관리해 나갈 것인지, 분야나 업종마다 다르며 비슷한 공통점도 있으나, 서로 다른 이질적인 부분도 존재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바라볼 것을 권하고 싶다.

<1등은 당신처럼 팔지 않는다> 어떤 의미에서는 기본적인 영역력에 대한 조언, 왜 적극적인 배움과 모방을 통한 경험치를 채우며 실무적으로나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능력, 전략화 등을 모색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실무 비즈니스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사회현상이나 변화, 또는 트렌드적 가치에 대해서도 잘 표현하고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많은 것들을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 그리고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필요한 영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서,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과 자기계발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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