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 2030 싱글도, 무자녀 신혼부부도, 유주택자도 당첨되는 청약 5단계 전략, 2022년 최신개정판
정숙희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 그리고 현실적인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투자관리 및 위험이나 변수에도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실무적 투자관리법에 대해 배우며 활용해 보게 된다.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청약이라는 용어나 개념이 무엇이며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조건이나 사람들의 경우에는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청약을 새로운 투자의 기회나 주거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법이나 전략 등을 마련하고 있는지, 저자가 알려주는 현실적인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비교하며 배워볼 수 있다.

청약의 기술, 청약이라는 용어가 주는 의미는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하기도 한다. 또 다른 의미에서의 기회라고 보기도 하나, 구체적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 당첨이 되는지, 그 투명성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기본적인 경매투자 및 부동산투자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며 관련 정부정책의 변화상, 개정현황에 대해서도 잘 파악해 나가는 공부법이 필요한 영역이다.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물론 청약 자체가 갖는 상징성도 있지만 워낙 경쟁 자체가 치열해서 포기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또한 각종 규제나 조건의 까다로움으로 인해 포기하는 분들도 많고 금전적인 여유나 자본금이 없어서 활용조차 못하는 분들도 있다는 점에서 아쉬운 분야이기도 하다. 하지만 저자는 이런 기본적인 부분에 대한 소개 외에도 구체적으로 어떻게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 등을 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이 주는 가치나 활용방안, 청약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떤 형태의 투자를 통해 더 나은 수익이나 기회적인 요소를 갖추거나 잡을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이는 관련 분야나 부동산 및 경매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실무를 위한 투자 가이드북으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과 긍정적인 의미가 더 많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청약의 유형마다 다른 기준, 이를 바탕으로 파생되는 부동산정책이나 투자의 범위나 기준, 현실적으로 중요한 물건에 대한 정보나 도시계획, 지역정보 등에 대해서도 공부하며 채워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청약은 따로 노는 분야나 투기의 대상이 아닌, 어떤 의미에서는 새로운 기회, 마지막 남은 틈새시장으로도 볼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물론 투자나 재테크에 있어서 기준이나 평가는 개인마다 다르며 서로 다른 기준이나 양면성 등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무조건적인 일반화는 경계해야 한다. <아는 만큼 당첨되는 청약의 기술> 구체적으로 청약 투자관리의 경우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투자 관리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