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김상현 지음 / 필름(Feelm)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불필요한 걱정이나 미래를 향한 부정적인 부분을 앞서 생각한다는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 경험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조언하며 더 나은 형태의 인생설계나 관리의 자세가 무엇인지도 함께 판단하게 한다는 점에서 우리의 일상적 요소, 현실적인 부분이나 고민에 대해 잘 표현하고 있는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다.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또한 책에서 말하는 감정이나 마음에 대한 반복적 강조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나 사례의 경우 어떤 형태의 삶이 행복을 보장하거나 내가 바라는 삶과 일치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항상 미래를 예측하거나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고 싶은 심리는 누구나 갖는 공통적 요인일 것이다. 하지만 인생은 정답이 없고 갖은 변수나 위험 등으로 인해 긍정적 상황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이나 상황을 더 많이 마주하게 되는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왜 마음관리나 심리적, 정서적인 부분에 우리는 주목을 하며 더 나은 형태로 관리하거나 자신을 믿고 살아가는 현명한 자세가 중요하며 또 필요한지, 책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다. 항상 나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사람들의 말에 휘둘릴 필요도 없고, 때로는 외로운 싸움으로 볼 수 있는 다양한 현상과 작용에 있어서도 끝까지 스스로를 믿는 내공이나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게 된다.
우리가 공통적으로 바라는 삶의 모습은 비슷하지만 개인마다 다른 차이점 또한 존재한다는 점에서 책에서는 왜 내면적 요인에 주목했으며 살아가는 방식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소개하고자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해 보자. 생각보다 많은 일들을 쉽게 풀 수 있지만 잘못된 선택이나 편견으로 인해 기회를 놓치거나 더 큰 일로 확산시키는 것은 아닌지, 또한 나에게만 집중하는 삶이 행복을 보장하거나 왜 다양한 사람관계에서 우리는 배우거나 경험해야 한다고 하는지도 책을 통해 이를 현실적인 기준으로 생각해 보게 된다.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어떤 목적이나 결과를 이룬다는 개념도 주관적인 부분이 개입될 여지가 많고 사람마다 다른 기준으로 인해 그 애매함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감정이나 마음 등의 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 효과와 사람관계에서의 작용력이 무엇인지도 함께 고려해 보게 된다. 일상적인 의미의 사례와 이야기를 통해 더 나은 삶에 대해 말하고 있는 이 책을 통해 내가 바라는 인생의 목적이나 행복, 그리고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안목이나 어떤 형태의 삶을 배우거나 지향,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다가가며 공감해 보는 책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