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딥러닝의 최신 트렌드 -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는
추형석 지음 / 위즈플래닛 / 2020년 8월
평점 :
모든 분야의 변화상, 사회가 추구하는 영역이나 가치, 그리고 이에 반응하는 사람들의 존재로 인해 우리는 매우 복잡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이 충분히 존재하고 있지만 이를 활용하는 사람들의 능력은 다르며 새로운 기회를 잡는 사람들도 있다면 반대로 실패나 실수의 과정을 통해 도태되는 분들도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에 더 나은 형태의 자기계발이나 실무를 위한 역량강화,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사용능력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형태로 데이터 및 정보, 자료 등을 활용해야 하는지, 자세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딥러닝의 최신 트렌드> 예전부터 존재했던 분야이기도 하며 때로는 전공자들의 영역, 컴퓨터 공학이라는 전문적인 느낌을 주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대중적인 관점에서 컴퓨터 활응능력이나 관련 기기에 대한 이해도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기본적인 사용법이나 활용방안에 대한 실무적 역량이 강화되었지만 여전히 어렵고 힘들다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그리고 전문적인 느낌으로 볼 수 있는 전산학이나 전산수학에 대해선 어디까지 이해하거나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특히 이 책은 적절한 그림과 이미지화를 통해 주요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딥러닝을 처음 접하거나 입문하는 분들에게 더 유용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물론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직업교육의 일환이나 기업들이 요구하는 역량이나 실무 능력을 갖추기 위한 개인들의 다양한 노력과 관리의 형태로 배우거나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미래가치가 분명하며 딥러닝의 구조적인 측면이나 어떤 형태로 자료나 데이터를 사용, 확대 및 재생산해 낼 수 있는지도, 배우면서 가늠해 볼 수 있는 장점 또한 존재하는 책이다. <딥러닝의 최신 트렌드> 책에서는 다양한 가치를 소개하고 있다. 파이썬을 비롯한 컴퓨터 공학의 주요 내용이나 알고리즘이나 인공지능, 자료구조나 전산수학의 개념이나 정의, 이를 실무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이를 위해선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때로는 자신의 업과의 일치성, 내가 바라는 분야나 관심있는 주제와의 상관관계 등을 따지면서 공부해 보는 것도 올바른 방향성일 것이다. <딥러닝의 최신 트렌드>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IT 및 인공지능 분야의 실무 사용능력의 강화를 바라는 분들, 또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업에서의 사용법을 알고자 하는 분들 등 책을 통해 딥러닝이 어떤 미래가치와 의미를 갖고 있는지, 이를 실무를 위한 가이드북이나 자기계발 및 관리의 책으로 활용해 본다면 다소 어렵게 보였던 분야에 대해 비교적 쉽게 이해하며 더 나은 형태로 사용해 보게 될 것이다.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능력 및 공학적 지식과 내용을 전한다는 점에서 일정 부분 공부와 관리가 필요한 영역이라고 평가하고 싶은 분야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를 위한 딥러닝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