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평 작은 공간에서 이루는 기적의 경제적 자유 - 무인 연쇄 창업
신선아 지음 / 미래지식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상이 일어나고 있고, 우리가 현실에서 그리고 일상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영역이 바로 무인창업일 것이다. 특히 취업 자체가 어렵고 새로운 형태의 개인업이나 창업을 꿈꾸는 분들의 경우라면 여전히 무인창업의 경우에는 새로운 기회적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실무창업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력과 정보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는 무인 연쇄 창업 가이드북이다. <10평 작은 공간에서 이루는 기적의 경제적 자유> 누구나 바라는 경제적 자유, 쉽게 접근하며 할 수 있는 시간관리 및 투자관리에 대한 부분은 늘 선망의 대상이자 원하는 투자 및 창업의 방향성일 것이다.

책에서도 구체적인 예를 들며 다양한 형태의 무인창업의 유형과 종류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한다. 우리가 잘 아는 셀프빨래방, 카페, 그리고 스터디카페 및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이 그것이다. 어떤 동네를 가더라도 이제는 흔히 볼 수 있는 영업장으로 볼 수 있고 무인창업이 주는 장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엔데믹을 향해 나아가는 현실을 고려할 때 가까운 미래에도 안정적인 운용, 관리가 가능한지도 걱정일 것이다. 물론 해당 분야의 창업에는 장단점이 존재하며 선택과 책임에 있어서는 철저히 개인적인 주관이나 가치가 우선한다는 점을 명확히 하며, 그래도 많은 이들이 무인 연쇄 창업에 뛰어드는 이유가 무엇인지, 어떤 점에 장점과 매력을 느끼고 있는지,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10평 작은 공간에서 이루는 기적의 경제적 자유> 무인 연쇄 창업의 경우 시간적인 측면에서도 자유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형태에서의 비용절감을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교적 일반 사업이나 창업과는 다른 장점이 존재하는 시장이다. 또한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이나 홍보전략을 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접근하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업 자체가 개인의 시간적 자유를 최대한으로 보장한다는 점에서 자동화, 기계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매우 현실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영역에서의 창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최소한의 관리를 통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어떤 유형을 선택하더라도 비교적 안정적인 경영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형태의 창업 트렌드이자 아이템 사업으로도 볼 수 있는 영역이다.

물론 뉴스에서 언급되는 다양한 사건사고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사람 사는 곳 어디에나 항상 이런 부분들은 따라온다는 점에서 예민한 반응보다는 더 큰 관점에서 바라보며 사업에 대한 확장성이나 기회적 요소, 자신이 할 수 있는 투자나 관리의 범위가 무엇인지 등을 더 면밀히 살펴 보는 것이 현실적일 것이다. <기적의 경제적 자유> 하나의 업이 아닌 다양한 업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사업이나 창업의 방향성과 트렌드, 가까운 미래가치 등을 포함해서 판단해 볼 수 있는 기회적인 요소가 많다는 점에서 이 책은 확실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무인창업 및 무인연쇄창업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접하며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