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를 위한 친절한 가상화폐 투자 - 비트코인부터 메타버스 & NFT까지 이것만 알면 코린이도 대박!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로 투자를 공부하거나 실무투자로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 요즘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주식투자나 부동산투자를 말할 수 있고 최근에는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투자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분야의 투자전망이나 예측치 등을 공부하며 활용해 나가는 방식이 우선일 것이다. <코린이를 위한 친절한 가상화폐 투자> 이 책도 이런 투자 트렌드를 바탕으로 투자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특히 가상화폐나 암호화폐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떤 방향성과 전략을 갖고 실무투자에 임해야 하는지, 저자는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활용해 보길 권하고 있다.

아무래도 해당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또는 직접적인 종사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투자를 진행할 수 있지만 초보자의 경우에는 컴퓨터에 대한 실무 활용능력이나 해당 용어나 개념 자체가 어려워서 투자를 주저하는 경우가 절대적일 것이다. 그래서 책에서도 기본적인 요건과 이론적인 부분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어떤 종류나 유형의 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가 갖는 속성이나 특징적인 부분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투자에 대한 새로운 관점론을 조언하고 있다. 또한 대표적 가상화폐 투자의 장르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투자 상품을 말할 수 있다.













여전히 코인투자에 대해 부정적인 기조를 취하는 분들이 많고 투자 실패를 경험하며 신기루에 가깝다고 보는 분들도 많지만 단타매매나 틈새시장을 노리는 투자방식을 선택해서 일정한 수익을 거두는 분들도 존재한다. 이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아무래도 투자전략이나 정보에 있어서 이에 영향력을 제공하는 다양한 변수나 위험이 무엇인지, 이를 인지하는 과정에서 오는 투자전략이나 마인드가 절대적인 영역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기본적인 기업정보나 그들의 경영전략 방식과 흐름, 대표적 투자자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해당 시장과 상품을 바라보며 투자를 종용하거나 빠른 손절을 주장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나름의 투자적 주관을 가질 필요가 있다.

<코린이를 위한 친절한 가상화폐 투자> 책에서는 기본적인 투자의 정의와 방식, 전략 등을 말하고 있어서 이미 일정한 수준에 도달한 투자자들에겐 별다른 감흥이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대중적인 눈높이에서 해당 시장과 상품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장점과 현재에도 새로운 투자 트렌드로 볼 수 있는 메타버스 및 NFT 투자의 경우에는 코인투자와 어떤 이해관계나 연관성 등을 갖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여러 투자 장르나 상품, 구체적인 전략 및 관리법 등은 무한적으로 존재하는 요즘이다. 그렇다면 투자의 기초적인 부분이나 기본기를 다지면서 어떻게 실무투자, 또는 성공투자의 결과물을 만들 것인지, 이에 대한 체계적, 종합적인 관리가 중요할 것이다.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투자의 방식이나 전략은 어떤 식으로 세우며 실행해야 하는지, 그 본질적인 의미에 대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