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체인저 미래차가 온다 - 자동차맨 이우종이 알려주는 미래차의 모든 것, 2022 세종도서 교양부문
이우종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책일 것이다. <게임체인저 미래차가 온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새로운 미래차에 대한 비전이나 공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출시되어 대중화, 상용화 단계로 접어든 자동차들도 다수 존재하는 요즘이다. 이에 자동차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며 자동차 산업의 미래, 또는 경제학적인 측면에서 어떤 부가가치 창출이나 다양한 경제적 효과가 발생하게 되는지, 그리고 기업들의 입장에선 어떤 형태로의 기술진화 및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모델을 연구하며 개발해 내고자 하는지도 책을 통해 충분히 배워볼 수 있다.

<게임체인저 미래차가 온다> 사실 자율주행차, 또는 스마트카, 로봇카 등 우리는 다양한 형태의 자동차를 바랄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삶의 영역이자 기본이 되는 자동차의 진화상, 해당 산업의 성장은 또 다른 관점에서의 삶의 발전적 형태를 표현하기도 하며 이는 관련 종사자들에겐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를 제공하며 또 다른 관점에서 본다면 일자리 창출 및 고용효과 등을 나타내기도 한다는 점에서 국가경제 및 기업경제 관점에서도 대단히 중요하며 가장 대표적인 혁신사례나 분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얼마나 미래차에 대해 알고 있으며, 급변하는 시대상 만큼이나 자동차 산업은 어떤 형태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자동차 산업의 다양한 발전상, 기술적인 측면에 대한 깊이있는 언급과 대중적인 관점에서 선호되는 차의 유형이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국제정세나 관계속에서 자동차에 대한 기존적 관념이 무너지고 있고 에너지나 자원적인 문제, 또는 환경문제 및 기후변화의 흐름으로 인해 미래차에 대한 수요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확실히 기회적인 요소가 더 많은 분야로도 볼 수 있다. 또한 어떤 이들은 자동차 산업에 대해 취미로도 접근하지만 투자의 개념이나 관념으로 해석하며 해당 분야의 변화상이나 관련 기업들의 동향을 예의 주시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하고자 할 것이다.

<게임체인저 미래차가 온다> 저자도 이런 트렌드적 요인과 자동차 산업 자체에 대한 분석, 그리고 이어지는 미래차의 컨셉이나 동향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대중적인 관점에서 자동차를 어떤 형태로 이해하거나 활용해야 더 나은 형태로 활용하거나 경제학적인 관점에서도 그 가치가 있는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투자적 관점에서도, 그리고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대단히 유용하며 절대적인 분야로 볼 수 있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상과 미래예측, 책을 통해 배우며 더 깊이있는 관점에서 판단해 보자. 특히 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은 자동차 산업 및 미래차 관련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