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의 조건 - 만나면 내 편이 되는
양광모 지음 / 청년정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인간관계로 인해 고민이 깊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에게 이 책은 더 나은 형태의 관계술, 또는 처세술이나 대처법 등에 대해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관계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며 때로는 나에게 이로운 사람, 또는 적대적 관계 및 갈등적 상황을 야기하는 사람 등 우리는 현실이나 일상에서부터 다양한 관계를 맺거나 마주하며 살아가야 하는 그런 존재들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인간관계에 대한 기본적인 관리론, 그리고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처세론에는 어떤 방법론이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늘 사람들은 속으로 생각하는 부분과 겉으로 표현하는 부분에 있어서의 차이점을 인정하면서도 자기 자신을 위한 개인주의적 성향, 때로는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는 강박으로 인해 타인에 대한 이해나 배려보다는 오직 자신 만을 위한 몰입이나 이해관계를 따지며 살아가기 마련이다. 특히 사회가 급변할 수록, 그리고 치열한 초경쟁 상태가 진행될 수록 이런 현상은 강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승자와 패자의 구분이나 성공과 실패라는 결과물을 마주하며 사람들은 많은 영역에서 실의에 빠지거나 더 깊은 고민과 마주하며 나름의 선택이나 행동적인 측면에 주목하게 되는 것이다.













이에 인문학적 가치를 배우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삶을 설계하고자 하는 것이며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형태의 관계를 바라거나 더 나은 형태로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자기계발서 및 인간관계론에 대해 주목하며 활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 늘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사람이 있는 반면, 대면을 해도 부정적인 감정이나 이미지를 풍기는 사람들 또한 존재하는 법이다. 물론 계산된 화술이나 화법이 주는 거부감도 존재하나, 어떤 의미에서는 이런 보여지는 의미가 왜 중요하며 상대에게 기본적인 신뢰나 배려의 감정을 주거나 공유하며 더 나은 형태로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도, 우리는 판단해 봐야 한다.

가깝게는 가족이나 지인, 친구 등에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고 멀게는 비즈니스적으로 마주하는 사람들이나 가볍게 스치는 인연들에게도 더 나은 대응력이나 처세술 등을 통해 많은 것을 얻거나 배우게 되는 선순환적 효과를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 책을 통해 사람들이 바라보는 일반적인 인간상, 신뢰를 주는 사람의 유형이 무엇인지, 그리고 나라는 존재는 어디에 있으며 부족한 부분의 경우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채워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만나면 내 편이 되는 매력의 조건> 늘 어렵고 복잡하게만 보이는 인간관계론에 대한 진단, 관계와 심리적 요인, 그리고 자기계발 및 관리론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사용하며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