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 - 세상의 모든 소리에 귀 기울여 나를 바꾸는 법
줄리아 캐머런 지음, 이상원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과 평가, 그리고 자신에 대한 적용이나 성찰적 자세의 필요성, 우리는 급변하는 세상의 모습이나 달라지는 사람들의 삶의 자세에서도 많은 것을 배우거나 직간접적인 체감, 경험 등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삶의 자세나 처세 등에 대해 관심을 갖거나 변화를 추구하기도 한다. 이는 매우 당연한 모습이지만 때로는 현실의 한계나 어려움으로 인해 포기할 수도 있고 굳이 내가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에 맞추면서 살아가야 하는지, 나다움이나 자유로운 삶, 내가 바라는 행복한 인생 등을 설계하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 또한 공존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삶에 대한 물음과 더 나은 처세 등을 조언하며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수 있는 교훈적 메시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아티스트 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 항상 보여지는 가치가 중요하다, 결과로 만들어야 한다 등 현대사회는 갈수록 복잡한 모습, 더 까다롭고 높은 기준과 수준을 개인들에게 적용하거나 요구하는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는 승자와 패자의 격차가 더욱 커지면서 이로 인해 느끼는 사람들의 심리적 박탈감이나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상실감 등은 최고조 수준에 올랐다고 봐도 무방한 요즘이다. 그렇다면 이런 부정적 요인이나 더 나은 자신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구체적으로 배우거나 실생활에서부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배우거나 더 나은 형태의 생각을 해보게 된다.

내면적 요인으로 볼 수 있는 심리나 감정, 마음 등에 대한 주문과 관리법, 왜 타인을 통해 배울 수도 있고 상대방과의 대화나 설득, 비즈니스 및 협상 등에서도 더 나은 말하기나 표현법 등을 사용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그리고 부정적인 부분이나 스트레스적 요인에서 어떻게 이를 적절히 해소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결국 내면의 가치에서 우리는 스스로의 성장이나 변화, 더 나은 성숙된 자세로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아티스트 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 물론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의 차이나 환경적 요인,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잣대나 평가의 기준 자체가 상이할 것이다.

하지만 공통적인 가치나 영역,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관리론을 바탕으로 나와 다름에 대한 인정과 배움의 자세, 때로는 경청이나 내면의 소리에 주목하며 어떤 점들에서 자기계발적 요소로의 승화나 발전적 상황을 설계해 나갈 수 있는지, 저자의 가볍지만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지금 당장의 변화나 암울한 상황도 어쩌면 인생의 긴 터널에서 오는 아주 작은 장애물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고 같은 현상이나 사안에서도 바라보는 기준이나 생각의 차이로 인해 이를 극복하거나 주저하게 되는 선택의 갈림길을 마주하게 되는 것이 우리의 인생일 것이다. 책을 통해 자신의 삶을 돌아보거나 더 나은 형태로 살아가기 위한 방법론 등은 무엇인지, 읽고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