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과 코인 누가 돈을 버는가
예자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에 대한 단면적인 평가나 입장, 개인의 관점에서는 자신의 투자설계 및 구체적인 실무전략 및 방향성 등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믿는다. 물론 실제 투자에 있어서도 더 나은 정보와 지식의 활용, 투자감각이나 경험적 내공 등은 절대적인 실력이자 역량 등으로 평가된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투자관을 세우거나 각 종목투자에 맞는 유연한 대응력을 키워야 하는지,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도 무조건적인 수익보장이나 성공투자를 영위하는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도 전혀 기회가 없는 건 아니다.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할 것인지, 이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답습해 보게 된다.

<블록체인과 코인 누가 돈을 버는가> 대중적인 관점에서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배운다면 좋은 투자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블록체인이 무엇이며, 코인투자의 경우에는 어떤 기회적 요소나 공존하는 위험성 및 변수 등이 존재하는지, 이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가 필수적이다. 또한 파생되는 상품투자나 가치투자에 대해서도 일정한 로드맵을 그려볼 수 있고, 해당 투자의 방식과 유형에 대한 이해, 또는 구조적인 측면에서 어떤 혜택이나 규제 등이 공존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정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과의 연계성, 앞서 가는 투자자들의 경우에는 왜 해당 상품의 가치나 효용성 등에 주목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정리해 보게 된다. <블록체인과 코인 누가 돈을 버는가> 사실 무의미한 논쟁이나 비교법일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정한 투자종목이나 전략에 따라서 기회가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의미에서는 불황적 상황이나 변수에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어려움도 존재하는 법이다. 책을 통해 투자의 기본기를 장착하거나 관련 분야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사용할 것을 권하고 싶고 아무래도 초보 투자자나 투자 입문자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다.

그리고 갈수록 규제의 대상이나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는 점이나 관련 정책이나 세법에 대한 이해도가 부각되고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자칫 투자가 아닌 투기의 요소를 방지하는 목적이나 더 나은 형태의 개방성과 투명성 등을 확보하기 위한 일련의 방향성으로 볼 수도 있고, 이를 통해 대중적인 관점에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할 수 있거나 더 나은 형태의 투자 성공전략 등을 함께 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런 패턴이나 변화상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고 활용해야 할 것이다. <블록체인과 코인 누가 돈을 버는가> 책을 통해 배우며 해당 분야에 대해 깊이있게 이해하며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