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와 NFT, 무엇이 문제일까? - 가상자산은 신기술인가 신기루인가 10대가 꼭 읽어야 할 사회·과학교양 12
김승주 지음 / 동아엠앤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준비하는 관점에서나 투자 및 재테크의 전략이나 방안으로 활용되는 암호화폐 및 NFT에 대한 소개, 이 책은 기본적인 투자가치와 정보,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일정한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와 지식들을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암호화폐와 NFT 무엇이 문제일까?>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배울 수 있고 특히 청소년의 수학 및 과학,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더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또 다른 수단이자 도구로도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많은 투자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암호화폐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떤 현재가치 및 미래가치를 함께 갖고 있는지도 파악해 나갈 수 있고 또한 NFT 및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적인 요소나 투자관리 및 방법론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사용해 볼 수 있다. 급변하는 경제전망이나 상황, 특히 자본시장 및 금융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력이 요구되는 현실의 삶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종목에 투자를 하거나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 또는 잘 안다고 자부할 수 있는 영역에서도 어떤 위험성이나 변수가 공존하고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정리하며 활용해 보게 된다.












메타버스나 NFT 에 대한 투자열풍, 지금도 해당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개인마다 다른 판단의 기준이나 주관적 요소와는 무관하게 산업 자체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 또한 받을 수 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투자의 종목이나 대상으로 주식투자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며, 이어지는 암호화폐 및 가상자산에 대한 공부나 실무투자로도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NFT 나 메타버스 투자관리 역시, 비슷한 느낌을 주면서도 강조되는 희소가치나 이를 통해 어떤 형태의 자본의 이동과 흐름, 패턴 등에도 주목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면서 더 나은 투자 판단을 해보자.

<암호화폐와 NFT 무엇이 문제일까?> 여전히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입장과 지금이라도 무조건 투자 대열에 합류해서 기회와 성공적인 결과물을 만들어야 한다는 등의 입장이 팽팽한 요즘이다. 일단 알아야 투자를 하며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가 핵심가치인 만큼, 책을 통해 가벼운 마음으로 배우며 해당 분야나 종목에 대해 파악하며 암호화폐의 가치나 투자전략, NFT 가 무엇이며 이게 실무적으로 유용하거나 미래가치 또한 확실히 보장될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낮은 단계의 접근부터 시작해 보자.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분들이 읽으며 배울 수 있는 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