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하려면 경제신문 - 돈의 흐름이 보이는 경제신문 제대로 읽는 법
이수정(크리스탈) 지음 / 라온북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나 재테크는 기본이자 필수적인 사회에서 우리는 해당 분야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수준을 가늠해 볼 수도 있고, 실무투자나 관리를 위한 현실적인 방법이나 전략에 대해서도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책에서 말하는 의미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와닿는 문구가 존재한다. 바로 부자는 아니더라도 준부자로 살아가는 자세, 준비법 등에 대한 의미부여가 그것이다. <투자하려면 경제신문> 이 책은 전공자를 비롯해 다양한 분들이 읽으며 배울 수 있는 투자가이드북, 또는 경제학 기본서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경제현상이나 동향, 이에 관계된 부수적인 요인이나 핵심적으로 알아야 하는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며 경제가 무엇인지, 이를 학문적인 의미로도 잘 표현하지만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바라는 투자나 재테크에 대한 소개나 상관관계 등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제공하는 경제 가이드북이다. 특히 경제신문에 주목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제 자체에 대한 기본기를 매우 중요시 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경제학을 전공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경제신문의 가치와 다양성, 새로운 투자기회나 미래가치에도 부합된다는 점에서 필수적인 과정으로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요약적으로 볼 수 있고 경제현상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대한 비교, 분류법, 그리고 각 경제 주체들은 어떤 동향이나 새로운 기술적 현상, 트렌드나 가치 등을 부여하며 경제를 표현하고 있는지, 이를 알고 대응해야 개인의 투자관이나 재테크 및 자산관리에 있어서도 실무적 도움을 받거나 주도적인 삶의 설계 및 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절대적인 영역으로 볼 수 있다. <투자하려면 경제신문>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이나 과욕보다는 일관성을 갖고 나아가는 계획력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자. 생각보다 많은 영역의 문제와 사안, 동향 등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많은 것들을 생각해 볼 수 있다.

<투자하려면 경제신문> 또한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바로 경제를 수학적 사고로만 이해하려는 자세이다. 물론 통계나 수치, 각종 데이터 수집 및 관리 과정에서 이런 가치들이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은 맞지만 오히려 수학보다는 산수나 통계에 가깝고,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전체적인 틀에서의 이해나 파악이 우선이며 가장 현명한 공부법 및 대응전략일 것이다.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 그리고 각 주체들의 동향파악, 이를 통해 자신의 관심분야나 미래가치 및 예측치 등을 바탕으로 경제를 이해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과정과 결과물을 만나보게 될 것이다. 경제신문을 통해 배우는 경제이야기, 그리고 투자관리 및 가이드북으로의 활용법, 책을 통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