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 나는 퇴사하고 스마트스토어로 자유를 얻었다
정명희 지음 / 인컴트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이나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이나 이미 진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가이드북일 것이다.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어떤 의미에서는 온라인 비즈니스 전략에 특화된 느낌도 강하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구체적인 경영 노하우나 전략에 대한 조언서 등으로 보인다. 하지만 모든 업의 영위나 일정한 사업계획, 그리고 실무에 적합한 또는 온라인 창업 자체에 대해 궁금한 분들에게는 구체적인 방향성과 전략 등을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다. 또한 기본적으로 중요한 고객과의 소통이나 공감능력, 또는 사후 서비스나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온라인 시장의 가치나 평가, 팬데믹 시국으로 인해 온라인 시장은 더 높은 수준으로 성장했고 이미 많은 분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거나 온라인 자체에 특화된 사업정보나 창업 자체를 영위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렇다면 따라오는 경쟁적 시장상황이나 철저한 고객관리가 기본이 된다는 점에서 이런 기본적인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은 어떤 형태로 주문과 판매, 배송과 매출상승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파악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특히 스마트스토어 시장의 경우에는 개인적인 느낌이 더 강한 것도 사실이다.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과 여전히 기회적인 요소가 많은 것도 현실이다.













하지만 어설픈 창업계획, 대충하겠다는 마인드로는 실패를 겪을 수밖에 없고 그렇다면 매출의 성장전략이나 이미 성공한 스마트스토어에는 어떤 매력과 장점이 있어서 사람들이 선호할 수밖에 없는지, 이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우선일 것이다. 책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로 한, 또는 부족한 부분을 채우겠다는 마인드의 접근이 중요할 것이며 온라인 창업이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의미로 배웠으면 한다.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이 책은 어떤 느낌에서는 엑셀 가이드북과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 그림이나 사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독자들의 모방이나 이해를 돕고 있다는 점이 그렇다.

정해진 플랫폼과 구성, 이를 따라하며 배운다면 불필요한 비용낭비나 지출을 막을 수 있고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경영관리 및 설계를 통해 주도적인 사업계획이나 운영, 더 나은 형태의 창업전략이 무엇인지 등을 배우면서 활용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한다. <기적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 어떤 이들은 해당 분야 자체가 레드오션이다, 또는 블루오션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이 존재하는 영역이다. 어떤 선택을 하든 제대로 해야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당연한 수순과 논리,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에 대해 깊이있게 다가오며 자신의 업이나 미래가치로도 배우며 활용해 보자. 다양한 스마트스토어 관련 도서들이 있지만, 저자의 전문성이나 현실적인 부분을 잘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차별화 된 느낌을 주는 스마트스토어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고,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및 온라인 창업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