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한 실전 과학 토론 - 39가지 논제로 ‘과학 토론, 수행 평가’ 완전 정복! 특서 청소년 인문교양 13
남숙경.이승경 지음 / 특별한서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변화상이나 새로운 기술 진보의 사회, 우리가 체감하는 삶의 변화상 및 사회의 모습 정도로 정의할 수 있다. 그렇다면 미래가치를 고려하거나 새로운 트렌드나 기술적 요인을 고려할 때, 어떤 가치를 중점적으로 배우며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실무에서도 활용 가능한 과학적 사고와 지식의 의미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파워풀한 실전 과학 토론> 항상 지식이나 정보의 경우, 독학으로 공부하는 과정 자체가 중요할 수도 있지만 이를 생각하는 사고의 전환이나 상상력 등 많은 이들이 바라는 더 나은 방향성이 존재한다.

책에서도 다양한 주제와 이슈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실문제로 다가온 과학의 모습과 기술적인 부분을 중심으로도 어떤 가치를 표현하거나 더 나은 형태로 우리가 삶에 있어서 활용하거나 편의성 등을 제공받게 되는지, 이 의미에 대해서도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책에서는 인공지능을 비롯해, 생태 및 환경, 에너지와 온난화 등 다양한 과학적 영역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이는 청소년들의 직업선택이나 진로탐색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자신의 업으로의 전환, 또는 해당 지식을 어떻게 배우며 더 나은 안목을 갖고 사회와 사람, 그리고 이어지는 변화의 과정을 바라볼 수 있는지도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 및 위기적 상황으로 인해 전 세계가 고통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각 국가들의 대응전략이나 기업들의 새로운 형태로의 전환, 현실적인 사회문제로 여기면서 다양한 주체들은 어떻게 자신의 생각을 참여의 형태로 표현하거나 사회적 기여, 기술적인 부분 등을 활용해서 대응해 나가려고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청소년 과학이나 수학, 공학 등의 가치를 표방하고 있지만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시대변화상이나 새로운 트렌드, 어렵다고 느꼈던 해당 분야에 대해 학문적,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답습, 또는 이를 현실적으로 어떻게 적용하며 더 나은 형태의 부가가치나 결과물 등을 창조해 낼 수 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파워풀한 실전 과학 토론> 과학이라는 학문, 분야에 대해 토론이라는 매우 중요한 요소를 적용해서 표현하고 있는 점이나 해당 분야의 정보와 지식, 트렌드 등을 요약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과학 교재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책이다. 어려울 수 있지만 반드시 공부해야 하는 분들이나 새로운 직업관이나 진로, 미래가치 등을 탐구하고자 하는 분들 등 다양한 분들에게 괜찮은 삶의 방향성과 사회변화, 과학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종합적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유의미한 가치를 잘 표현하고 있는 과학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실무나 실전을 위한 과학적 사고와 대응전략이 무엇인지 읽으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