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식 투자 비결 - 중국을 이해하는 단 하나의 바이블
이철.신혜리 지음 / 처음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에 대한 입장과 다양한 평가들의 존재, 이로 인해 어떤 종목이나 투자상품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현실적인 고민이 되는 부분이다. 이에 책에서는 중국시장과 중국주식에 대해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 중국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다양한 변수나 리스크, 중국주식이 갖는 미래가치와 장점 등은 어디에 있는지,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중국 주식 투자 비결> 어떤 이들은 중국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 최근 경색된 한중관계로 인해 중국시장 자체를 부정적으로 바라볼 것이다. 물론 투자에 있어서는 이런 관념 자체가 무의미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잘 평가하거나, 비교 분석하는 자세를 통해 중국주식과 시장에 대해 바라본다면 괜찮은 의미를 만나보게 될 것이다.

<중국 주식 투자 비결> 특히 세계적으로도 중국은 특이한 구조를 갖고 있는 나라이다. 자본주의, 시장경제와는 배치되는 점들이 많고 그들 만의 사회주의나 공산당의 존재로 인해 외국투자 자체가 허상이라는 평가도 많고 갈수록 심해지는 미국과의 갈등적 상황으로 인해 중국시장 자체를 투자 기회적인 요소로 보기보단, 대안투자 시장이나 지금이라도 다른 국가나 지역으로의 전환투자를 해야 한다고 보는 입장도 다수 존재한다는 점에서 책에서 말하는 주장이나 투자 조언 자체가 쉽게 와닿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항상 불황과 호황, 위기와 기회라는 양면성을 고려할 때, 우리는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차이나리스크가 무엇인지 이를 냉정하게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특정 종목이나 분야에선 중국이 갖는 기술력이나 성장세, 과감한 투자를 통해 그들이 얻고자 하는 미래가치가 투영되어 있다는 점에서 이는 투자자의 관점에서도 시대를 선도하는 느낌으로 볼 수도 있고 항상 경쟁이나 대립이 진행될 수록 또 다른 관점에서의 틈새시장이나 기회적인 요소가 함께 공존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중국 주식 투자 비결> 해외주식이나 종목에 관심있는 분들, 미국을 비롯한 주변국 주식투자의 경우 어떤 형태로 진행해야 하는지, 그리고 우리와는 경제적으로 유착되어 있는 중국시장의 경우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며 해당 투자정보 및 전략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특히 주식투자의 경우 테마주 투자나 ETF투자 등 누구나 알만한 그런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이는 해외주식 투자에도 통용되는 가치이며 이를 통해 내가 하고 있는 투자전략이나 계획, 정보 등에 있어서 장점과 부족한 점들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다. <중국 주식 투자 비결> 여전히 말도 많고 논란도 이어지고 있는 중국주식과 시장에 대한 가이드라인, 투자는 개인적 선택과 책임이 동시에 제공된다는 점에서 이를 바라보는 입장차이는 존재해도, 새로운 형태의 기회적인 투자시장이나 종목 등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중국주식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에겐 권하고 싶은 중국주식 투자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현실적인 관점에서 중국주식 실무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