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마인드 - 남자를 위한 마음 관리법
박정효.우보영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살아가기 힘든 시절도 없다고 많은 분들이 말할 것이며 대부분의 사람들 또한 쉽게 공감할 것이다. 다양한 문제와 원인이 공존하지만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사회적 분위기, 달라지는 사람들의 정서나 심리 등도 이에 기인하는 부분이 있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바라지만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상태나 사람들 간의 불신, 관계의 중요성이나 필요성, 또는 일처리 과정에서 오는 더 나은 형태의 배움이나 경험적 가치도 중요하다고 믿지만 그만큼 관리해야 하는 영역이나 분야가 많다는 점에서 삶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새로운 감정변화 등으로 인해 이런 부정적인 관념이나 의식이 팽배해지는 것도 현실이다.

<젠틀마인드> 이 책은 중년의 멋, 남성의 삶에 대해 조명하면서도 우리가 늘 경험하는 사람관계나 일이나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 나에게 몰입하며 자기계발 및 관리의 덕목과 조건 등을 충종시켜야 하나, 구체적으로 어떤 마인드를 갖고 살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마음 자체에 대해 별 비중을 두지 않지만, 또 다른 이들은 예민한 모습을 보이면서 자신의 주관이나 신념, 원칙 등을 믿고 다양한 형태의 일처리나 인간관계를 해나간다는 점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배우거나 경험하며, 또는 자신에 대해 몰입하며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된다.

시간은 금방 흘러가며 누구나 계획은 있지만 갖은 변수나 변화 등으로 인해 일관성 있게 나아가지 못하거나 새로운 형태로의 계획의 수정, 다른 방식의 선택 등으로 인해 혼란을 겪기도 하는 것이다. 이처럼 우리의 삶은 정답이 없지만 대부분의 문제나 사건, 부정적인 일들의 경우에는 나름의 대처법이 존재하며, 결국 심리적 요인 마음이나 감정 등으로 표현되는 부분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의사표현 등을 통해 많은 것들을 해결해 볼 수 있다는 결과에도 도달하게 된다. 지금 당장의 성과달성이나 변화가 무의미해 보이나, 이런 과정이 반복된다면 일정한 루틴처럼 자신의 가치로 승화할 수 있다면, 어떤 형태의 삶이 나은지, 또는 행복한 인생이 무엇인지도 객관적인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사람마다 갖고 있는 잠재력이나 능력에 대한 부분, 결국 더 높은 수준의 성장이나 결과를 바랄수록 치열한 경쟁은 필연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사소한 차이나 습관 등이 결과의 차이를 발생시킬 수 있고 실제로 일을 해보면 느낄 수 있는 부분이나 비슷한 능력을 갖고 있다면 대중들은 어떤 형태의 인재상이나 사람을 원하는지, 우리는 그 의미에 대해 일정 부분 판단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젠틀마인드>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현실의 삶에서 자기 중심을 잡는 자세,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실무에도, 그리고 일상에도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적 요소를 만들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